본문 바로가기
예능/아는 형님

아는형님(Knowing Bros)_94회 방탄소년단 BTS

by blank_in2 2020. 4. 9.


94회

  • 편성 및 방영일 : JTBC, 2017년 09월 23
    (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50분 )
  • 주제 : 형님학교(빌보드도 씹어 먹고 싶고등학교) / 팀원 뺏기 대결
    입학신청서 > 나를 맞혀봐 > 퍼즐 지식 대결, 병뚜껑 날리기, 축구공 허벅지 리프팅, 지목 4행시
  • 시청률 : 약 4.4%
  • 출연 : 강호동, 이수근, 서장훈, 민경훈, 김희철, 김영철, 이상민, 장성규
  • 게스트 : BTS - RM(랩몬스터),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비고 : 지민, 잉카밖에 모르는 바보 - "잉카 하나 했으면 됐어 오늘!"

 키워드로 보는 아는형님.


- 민경훈 콩트 실력 / 아형어워즈, 신인상


'쌈자 진짜 도핑 테스트 해봐야 함', '쌈자는 요새 콩트 폼이 가히 미쳤다고 본다.' 등 민경훈의 예능 실력이 완전 물올랐다고 칭찬 일색이다. 

이수근 - "엄용수 선배님이 전화 달래. 희극인 가입하라고."


- 혼신의 연기, 서장훈 / 민경훈, 서장훈 둘이 콩트 부자이다.


강호동 - "얘의 마지막은 드라마야." / 서장훈은 터보의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다.


2020/04/06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86회 김종국, 이종혁

서장훈 - "연기자분들한테 피해를 입히면 안 되는데... 뭐, 미팅은 해 봐야죠."


- 진, 셀프 성대모사 개인기!


진 - "마! 너네가 남자 아이돌 공격을 그렇게 잘한다면서! 우리 방탄소년단이야 드루와" 

 '드루와'는 영화 신세계에서 황정민이 했던 유행어이다. 방탄소년단의 어감도 마치 김희원의 '이거 방탄유리야.'와도 비슷하게 느껴진다.

김희철 - "가위바위보 하면 주먹밖에 못 내겠다." / 진의 성대모사에 손발이 오그라들었다.


- 서장훈 = 자유의 아이콘?


 방탄소년단 지민이 장래 희망으로 '서장훈'이라 적었다. 이에 다른 이들은 건물주가 되고 싶은 거라 생각하는데 이수근만 유독 다른 걸 생각했다.


이수근 - "너 쌍가마야?" / 속설, 옛말에 쌍가마면 가마를 두 번 탄다고 해서 결혼을 두 번 한다는 말이 있었다.


- 서장훈 투기 조장?


지민 - "이렇게 얘기하면 건물 하나 줄까 싶기도 해서."

서장훈 - "내가 볼 때는 빠른 시일안에 (너희도) 건물주가 될 것 같아."

진 - "혹시 투기 조장하는 거야?"


 서장훈은 미래를 위해 열심히 저축하는 얘기 였다며, 투기 장려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고 사과했다.




케이팝 그룹 최초 빌보드 시상식 입성,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BTS는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이는 1년간 집계된 앨범 및 디지털 노래 판매량,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 횟수, 공연 및 소셜 참여 지수와 팬 투표를 합산한 부문이다. 과거에 저스틴 비버가 6년 동안 이 상을 받았었다.


 글로벌 아티스트인 저스틴 비버와 겨뤄서 수상했으니 가히 쾌거라 할 수 있겠다. 


- 강호동 저격에는 스타킹 얘기가 제격.


김희철 - "(강호동)형, '방탄소년단 친구들 이름은 다 알아요'라고 물어봤더니 그걸 내가 알아서 뭐 하노."

랩몬스터 - "우리 그때 박수 열심히 치러 갔었는데." / 스타킹은 항상 박수가 필요하다.


- 방탄소년단 팬미팅 사회자, 김영철.


뷔 - "그때는 진짜 재밌게 막, MC를 해줬거든."


 뷔가 아는형님에서 김영철이 재미없는 콘셉트라 속상했다고 전했다. 당시 방탄소년단 팬미팅 공연장엔 약 3만 명의 팬이 찾아왔다고 한다. 


김희철 - "그런 방탄소년단이 아는형님에 나온 걸 보니까, 너네 영광이겠다. 아니, 누군가는 판도라의 상자를 열어야 할 것 같아서."




방탄소년단의 아는형님 사랑



 방탄소년단 SNS에 아는형님에 출연한다고 글을 남겼다. 글 내용 중에 김희철, 서장훈, 김영철을 콕 집어 지목을 했는데 특히 슈가가 서장훈을 보고 싶어했다고 전했다.


이수근 - "슈가야 아유미는 어딨어?"

이수근 - "아는형님 알잖아 근본 없는 거?"

 

 방탄이라고 예외 하지 말고 다 내려놓고 오늘은 다 같이 즐겁게 놀아보자고 화이팅한다.


이수근 - "민경훈, 너희 쪽에서 나 보호해줄 수 있는 팬 몇 명이야!"

민경훈 - "형, 나는 좀 빼줘."


 뷔는 민경훈이 보고 싶었다고 한다. 일명 뷔 세기, 뷔 세상에서 경훈은 우상과 같은 존재였다고, 이에 가만히 듣고 있던 음악의 신 이상민이 자리에서 기립했다. 형님학교에서 최고의 가요계 선배가 누구냐고 따지자 슈가가 슈퍼주니어 김희철이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수근 - "(이상민)형은 사라진거죠."


김영철 - "랩몬, 너 방탄의 김영철이라며?" 


 김영철은 태양에게도 '빅뱅의 김영철은 너 아니야?'라고 말해서 형님들에게 욕을 먹었다. 형님들이 이번에도 이건 쉴드 쳐줄 수 없다고 욕하자, 김영철은 랩몬이 영어를 잘해서 그렇게 말한 것이라 변명했다.


랩몬스터 - "나도 팬카페 5만 명 넘으면 하차해야 돼?"


2020/04/08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90회 태양, 송민호




뷔, "말하지 마라. 입에서 때 나온다."



- 방탄소년단 멤버 고향


슈가 - 대구

지민, 정국 - 부산

제이홉 - 광주

랩몬스터 - 일산

진 - 과천

뷔 - 거창


 정말 전국 각지에서 모인 그룹이다. 팀 내에 서울 사람이 없어서 싸울 땐 사투리가 훨씬 더 많이 들린다고 한다. 형님들은 억양을 고려했을 때 대구가 셀까, 거창이 셀까 의견이 분분했다. 그러자 진이 장난으로 거창에는 놀이동산 없지 않냐고 놀리자 뷔가 강하게 한 방 먹였다.


- 연습생 기간을 포함, 7년째 전원 숙소 생활 중.


이수근 - "혼자 살고 싶지 않아? 여자 문제도 있을 거 아냐."


 이수근은 이제 경훈이 쪽에서 보호해주기로 했다며 막 던지기로 했다. 판도라의 상자를 김희철과 함께 연 것이다. 민경훈으로도 부족하다 싶으면 낙랑공주에게도 도움을 요청할 것이라 한다. '낙랑공주'는 강호동의 팬클럽 이름이다.


P.S) 진은 눈이 마주치면 윙크하는 버릇이 있다고 한다. 만나는 사람 모두에게 하는 윙크라 특별한 의미는 없다고 밝혔다. 그런데 하필이면 김희철에게 해서 문제다.


김희철 - "여기서 나 얼굴 빨개지면 큰일 나잖아."

랩몬스터 - "그럼 찌라시에 박차를 가하는 거지."




팀원 뺏기 대결, 지목 4행시 / 김영철, 그간의 아픔을 딛고 이제는 갓영철로 등극!



 지목 4행시 : 제시어가 나오면 각 팀이 번갈아 4행시를 지어 나간다. 말문이 막히거나 내용이 이어지지 않으면 탈락!


 정말 예능에 특화된 문제다. 짧은 시간 안에 적절한 단어나 문구를 떠올려야 할 뿐만 아니라 재미가 있어야 한다. 그냥 이어가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으니  그 무엇보다 재미가 가장 중요하다. 게다가 맞춤법이랑 맥락도 칼같이 지켜야 하므로 적당히 넘어가려 하면 탈락이다. 과연 이수근의 '훈서방' 삼행시만큼 큰 웃음을 줄 수 있을까. 소녀시대 써니도 '훈서방' 삼행시를 한 적이 있다.


2020/04/08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89회 소녀시대 2부


- 천하장사 4행시

강호동 - "천하장사는 강호동이야."

랩몬스터 - "하늘 아래 천하장사는 강호동뿐이지!"

슈가 - "장사지 강호동!"

민경훈 - "사기꾼 같은 놈이!"


- 이성상실 4행시

슈가 - "이분은!"

이상민 - "성교육을 받았습니다.'

이수근 - "상당히 섹시해요."

김영철 - "실전에 써먹을 수 있을 것..."


 전혀 기대하지 못했던 김영철이 모두를 빵 터트렸다. 그간 노잼 이라는 수식어를 깨끗이 씻어낸 느낌이다.


장성규 - "실전 경험이 별로 없는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