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아는 형님

아는형님(Knowing Bros)_111회 보아(BoA), 이상엽

by blank_in2 2020. 4. 26.


111회


  • 편성 및 방영일 : JTBC, 2018년 01월 20
    (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50분 )
  • 주제 : 형님학교(영원한 아시아의 별이, 내 옆엔 수지/김태희/김혜수/보아가 있었고등학교) / 결혼해 보아
    입학신청서, 즉석 발음 테스트(책 빨리 읽기) > 나를 맞혀봐 > 사랑의 화살표, 이미지 게임, 왕 게임
  • 시청률 : 약 5.5%
  • 출연 : 강호동, 이수근, 서장훈, 민경훈, 김희철, 김영철, 이상민, 장성규
  • 게스트 : 보아, 이상엽
  • 비고 : 100kg 아나운서, 장성규 / 강호동, "백두급 아나운서다."

 키워드로 보는 아는형님.


- SM 이사, 넘버원 전학생 보아


김희철 - "아이고, 이사님! 잘 부탁드립니다."

강호동 - "어디서 전학 왔는지, 당장! 말해 보아요."


- BoA의 본명, 권 보아 / 옥구슬 보, 맑을 아


보아 - "심지어 나 한글 이름 아니야. 한자 이름인데 사람들이 한글 이름인 줄 알아."

김희철 - "그래서 항상 맑은 소주를..."


- 패션쇼에서 만난 이상엽, 김영철


김영철 - "연예인이 패션쇼장도 못 가?"

이상엽 - "요즘 트렌드를 영철이 SNS에서 다 봐!"

 

- 육중 장성규, 벌크업!


강호동 - "성규야 근데 최근에 일부러 살을 찌우는 거야?"

김희철 - "안에 근육옷 입은 거 아냐?"

장성규 - "지금이 100.3kg인데."

이수근 - "성규 살찌더니 인상이 안 좋아졌어."


- 배우 vs 아나운서 발음 대결


이수근 - "성규야, 이번 기회에 뉴스가 안 된다는 걸 보여줘."


 이상엽이 장점으로 가져온 발음 대결을 하기 위해서 장성규가 1교시부터 출연을 했다. 그리고 그 대결의 승리는 얼떨결에 보아가 차지한다.




서장훈 노안 / 2미터 서장훈 쓰러지다.



강호동 - "이렇게 떠들 때가 아니란 말이다."

이수근 - "너무 복숭아학당 수준이야."


 오프닝부터 에너지가 넘친다. 강호동이 호들갑을 떨며 뒷문을 열고 들어오더니 갑자기 서장훈에게 초크를 시전했다. 매주 같은 레퍼토리이지만 소소한 재미가 있다. 거인 서장훈이 꼼짝도 하지 못하고 매번 강호동에게 당한다. 김희철이나 민경훈이 매달린다면 꿈쩍도 하지 않겠지만, 강호동일 땐 얘기가 다르다.


서장훈 - "느낌이 무슨... 산에서 곰 만난 것 같아."


2020/04/19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05회 윤세아, 준호


 이상민이 시력검사표를 들고 와 서장훈은 뜬금없이 시력검사를 하는데 시력이 0.6에서 막혔다. 매번 인상을 쓰는 이유가 시력이 나빠서 일지도 모르겠다.


강호동 - "(서장훈) 작년만 하더라도 시력이 1.5였는데 갑자기 고등학생이 노안이 와서!"


P.S) 지난주에 아는형님은 단체 회식(반장 축하) 자리를 가졌는데 서장훈이 시력이 나빠져 영수증에 적힌 숫자도 똑바로 못 읽는 웃픈 헤프닝이 있었다. 형님 7명이 닭갈비를 먹었는데 서장훈이 계산을 했다. 그런데 식사값 계산을 마친 서장훈의 표정이 좋지 않다. 영수증을 뚫어져라 쳐다보며 하는 말이 "야, 닭갈비 먹었는데 135만 원이나 나오나?"이다. 술도 조금 마셨다고 한다.


이수근 - "알고 봤더니 10만 원 긁은 거랑 35만 원 긁은 걸 합쳐서 봐가지고..."




술로 맺어진 돈독한 우정! 보아, 이상엽



- 강호동 드라마 데뷔작!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이상엽과 보아는 JTBC,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로 이미 알고 있는 사이였고, 전혀 몰랐는데 강호동도 특별 출연을 했다.


이수근 - "호동이 형 뒤에서 상민이 형이 전해주래요. 형 프로그램 하나 줄이래요."


- 이수근 추측 / 보아, 이상엽 몰이단


이수근 - "느낌에 보아는 상엽이를 남사친으로 생각하는데 상엽이가 다른 거로 갔네."

서장훈 - "썸이 있는데 뭘. 상엽이 얼굴에 썸이 약간 있어."


 아직 자기소개 밖에 안 했는데 아는형님 조작단이 시동을 걸었다. 이상엽이 보아를 전혀 여자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하자 이수근은 그것도 이상하다며 어떻게 보아가 여자로 안 보이냐며 물고 늘어진다.


이수근 - "상엽이 넌 언제부터 여자로 보기 시작한 거야?"

이상엽 - "보아가 시작부터 선을 제대로 긋더라고. 우정, 그 이상을 상상할 수 없더라고."

김희철 - "선은 넘어줘야 제맛이지."




이상엽 성대모사 / 김영철, 정우성



이수근 - "둘이 궁예끼리 대화해봐!"


 이수근의 한 마디로 두 궁예가 만났다. KBS 태조 왕건이 2002년에 끝났으니 무려 10년도 더 넘었는데 아직도 '누가 기침 소리를 내었는가.', '마구니가 꼈다.' 등의 대사가 유행이다. 하지만 별로 비슷하진 않았다. 오히려 김희철의 성대모사가 월등히 앞선다.


 반면 정우성의 '밥 먹었어?'나 장혁 '언년아~', 이상민의 '크라잉 랩'은 매우 흡사했다.


서장훈 - "상엽이 관상에 나중에 호동이 형이랑 섬에서 물고기 잡을 상인데?" / 섬총사

김희철 - "나는 지금 남의 집 벨을 누르는 게 보여." / 한끼줍쇼


P.S) 보아는 민경훈의 두성을 따라 했지만 거기까지였다. 강호동이 과하게 리액션을 하는 바람에 더 어색하다. 싸이가 출연했을 때 서장훈이 사전에 싸이와 전화 통화로 로비를 보였던 것이 오히려 더 자연스러운 듯하다.


강호동 - "우리 이사님 얼마나 당황하시겠어요."

민경훈 - "우리 회사 아니야." / 칼같은 공사 구분


2018/11/06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 75회(17.05.13) 싸이




보아, 이상엽 / 입학신청서



- 이상엽 입학신청서 


 이상엽은 '희망 짝꿍'에 장성규를 적었다. 이유로 '그의 타고난 예능감은 존경하지 않을 수 없다.'고 적었는데 갑자기 김영철이 발끈한다. 방송 촬영 전날 미리 연락을 주고 받았다고 한다.


김영철 - "내가 좋아? 장성규가 좋아?"


 김영철의 막무가내에 강호동이 '제발 예능의 전체를 좀 봐...'라고 살살 달래보려 하는데 김영철을 막을 수 없다. 아는형님에서 제일가는 청념의 아이콘을 누가 건들겠는가.


- 이수근, 만장일치 재해석.


서장훈 - "만장일치라는 말을 알고 쓰는 거예요?"

이수근 - "보아 양의 마음속에 여러 감정들이 있다면 그 사람들이 다 만장일치 했다고요." 


 보아가 희망 짝꿍으로 이수근을 적었는데 이수근이 '만장일치로 이수근입니다.'고 답해 서장훈이 의문을 제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