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아는 형님

아는형님(Knowing Bros)_146회 추석특집 - 이만기, 홍윤화, 후지타 사유리

by blank_in2 2020. 8. 17.


146회


  • 편성 및 방영일 : JTBC, 2018년 09월 22
    (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00분 )
  • 주제 : 형님학교(유집 나간 호동이 잡으러 왔 / 명절엔 외국인 장기 자랑이 최고 / 잘 먹고 잘 살고 좀 있으면 시집가고등학교)
    입학신청서 > 나를 맞혀봐 > 2부 연결
  • 시청률 : 약 5.8%
  • 출연 : 강호동, 이수근, 서장훈, 민경훈, 김희철, 김영철, 이상민
  • 게스트 : 이만기 - 천하장사, 홍윤화 - 개그우먼, 후지타 사유리 - 4차원
  • 비고 : 이만기 VS 강호동, 씨름 레전드의 만남

 키워드로 보는 아는형님.


- 형님들의 고향 명절 음식


서장훈 - "토란국 정도?"

이상민 - "꼬막이 항상 올라왔어요." / 이상민 어머님이 전라도 출신이라 제사상에 꼬막이 올라왔다.

김영철 - "나는 미역."

이수근 - "경기도는 다 나물이에요."


 추석을 맞이하여 형님들은 지역별로 조금씩 다른 명절 문화에 관해 얘기를 나누었다.


- 어우만, 어차피 우승은 이만기.


서장훈 - "만기는 뭐랄까, 좀 얄미운 사람이었어. 몇 년을 한 번도 안 바뀌고 우승을 하니까, 결승에 누가 올라오든 답은 정해져 있어."


 명절 때 경기를 하면은 누가 우승할지 궁금해야 하는데 매번 이만기 우승하니, 서장훈이 저렇게 말할 만 하다. 또 당시 씨름의 인기가 어느 정도였냐 하면은 KBS 9시 뉴스 생중계가 11시로 미뤄질 만큼 씨름의 인기가 대단했다.


- 천하장사 결승전 일화


이만기 - "(씨름 보려고) 시내에 차가 안 다녔다."

이수근 - "그때는 차가 별로 없지 않았나? 80년대에는"


- 이만기 은퇴.


이만기 - "내가 화려하고 전성기 때 은퇴를 해버리면 씨름이 계속적으로 맥을 이어가기가 어렵다고 생각했어. 그래서 나를 이기는 후배가 나타나면 자연스럽게 물려주고 씨름판을 떠난다고 생각을 했는데..."


 사실 이만기는 강호동을 만나기 전부터 은퇴를 생각하고 있었다. 그래서 자신의 맥을 이어줄, 후계자 강호동의 등장이 반가웠는데 막상 경기를 치르고 나서 보니 강호동이 얄미운 것이다. 고함을 치며 약을 올리지 않나, 심판한테 고자질하면서 신경을 긁으니 말이다.


강호동 - "대선배들과 경기를 하니까 얼마나 겁이 났겠어... 그래서 그것을 파이팅으로 감춘 거지. 나의 긴장과 나의 떨림을."

서장훈 - "좀 과했네."


- 1989년 7월 11일 부산 KBS 홀에서 열렸던 이만기와 강호동의 첫 맞대결.


 준결승전에서 강호동과 이만기가 처음으로 맞닥트렸다. 이만기에게는 수많은 시합 중 하나였지만 강호동에게는 우상과의 첫 대결이었다.


이만기 - "나는 니를 알라라고 생각했다."




이만기 vs 강호동, '깝죽' 사건의 진실은?



이만기 - "그때 당시에 호동이가 진짜 얄미웠거든."


 아무리 그래도 같이 한솥밥 먹던 사이인데 사람을 앞에다 두고 '아아아악!' 고함을 질러대니 이만기 입장에서는 얼마나 얄밉겠는가. 퍼포먼스 하는 것도 좋지만 말이다.


 당시 영상을 아는형님에서 보여주는 데 화질도 안 좋고 오래된 영상이지만, 그 생동감이 아주 찌릿찌릿하다. 먼저 모래에 무릎을 꿇지 않으려고 싸우고, 자리에 앉기 전에 갑자기 일어서서 고함을 지르는 등 정말 두 선수의 신경전이 장난 아니다. 


P.S) 이만기 씨름 경력.

 이만기는 천하장사 10회, 한라장사 7회, 백두장사 18회를 비롯해 각종 장사를 포함해서 총 49번의 장사 등극한 씨름 역사상 최고의 선수이다. 승률 또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원조 천하장사 이만기



김희철 - "족발도 원조랑 이미테이션이 있는데."


 강호동이 제대로 임자를 만났다. 원조 천하장사 이만기가 형님학교에 전학 온 것이다.


강호동 - "섭외 받고 왜! 한다고 했어요..."

이수근 - "정리하고 가야 되겠다. 이걸 어떻게 해요...?"


 형님들도 반말하는 것을 어려워하는데 특히나 강호동은 직속 운동 선후배 사이다 보니 더욱 어려워한다. 반면 김영철은 거침이 없다.


김영철 - "경규 형 나왔을 때도 잘했잖아. 이만기! 이만기! 몇 년생이야?"

이만기 - "깝죽거리지 말레이!"




홍윤화, 먹세권에 위치한 신혼집



홍윤화 - "나는 스타킹의 피해자가 아니야. 가해자도 아니야. 그때 나는 존재감이 없어서 그냥 앉아있는 자였어."


 호동이가 스타킹 때 잘해줬냐는 질문에는 1초간 정적이 잠시 흘렀다가 '어'라고 답했다. 그 정적이과 대답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누구나 알 수 있을 것이다


홍윤화 - "나는 존재감이 너무 없어서 내가 담당하는 건 졸고 있는 남창희 깨우는 거였어."


 스타킹의 촬영 시간이 도대체 얼마나 긴지 가늠할 수가 없다. 저번에 스타킹 출연 전학생(노사연)이 말하기로는 약 10시간이라 하는데 참 대단하다 싶다.


2020/06/06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33회 노사연, 하하




사유리, 이상민과 가상 결혼 생활



 사유리와 이상민은 JTBC '님과 함께2 - 최고의 사랑'에서 약 5개월간 가상 부부로 생활했다. 하지만 사유리가 말하기론 방송 외엔 따로 만난 적이 없다고 한다.


사유리 - "(이상민이 지금 만나는 사람)재미 교포 섹시한 여자가 있어."

김희철 - "재미교포 섹시한 누나 얘기해 줘."


 이에 대해서 이상민은 사유리가 장난치는 것이라 답하며 앙탈을 부렸다. 그리고 답하기를 사유리가 진짜로 남자친구가 있는 것 같다고 말해 서로 뭐 하는 건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