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아는 형님

아는형님(Knowing Bros)_151회 이준기, 아이유 2부

by blank_in2 2020. 8. 18.


151회


  • 편성 및 방영일 : JTBC, 2018년 10월 27
    (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00분 )
  • 주제 : 형님학교 / 송스타그램
    나를 맞혀봐(아이유 콘서트 티켓 선물) > 쓸쓸한 가을밤에 듣고 싶은 노래 BEST 6
  • 시청률 : 약 5.9%
  • 출연 : 강호동, 이수근, 서장훈, 민경훈, 김희철, 김영철, 이상민
  • 게스트 : 이준기, 아이유
  • 비고 : 아이유 신곡 '삐삐' 무대

 키워드로 보는 아는형님.


- 큰일 전에 자주 꿈을 꾸는 아이유.


아이유는 앨범 발매 등 어떤 일이 일어나기 전에 꿈을 자주 꾸는 편이라 얘기했다. 작년 'Palette' 앨범 발매 직후에도 꿈을 꿨었는데 투명한 바다 위에서 그것을 지켜보는 꿈을 꾸었다고 한다. 그때 꿈속에선 돌고래 두 마리가 첨벙첨벙 헤엄을 쳤었고 아이유는 기분이 좋게 물을 맞으면서 잠에서 깼다. 


 고래 꿈 이후 효리네 민박 PD가 아이유를 직접 찾아와 제주도에 같이 가지 않겠냐고 출연 제의를 했다.


- 아이유, 재계약 조건!?


 아이유는 18년 7월 18일로 카카오M과 재계약을 체결했다. 당시 회사 측에서는 아이유가 굳이 우리랑 재계약을 할까 하며 체념한 상태였는데 이를 본 아이유가 왜 잡을 생각조차 안 하냐면서 오히려 화를 냈다고 한다. 회사의 마음도 이해가 가고 아이유의 의리도 대단하다.


 재계약 당시 아이유가 회사에 부탁했던 것은 별달리 큰 것을 바라는 게 아니고 함께 일하는 스태프들의 복지에 신경 써줄 것을 강조하였다.


- 이준기, 회사와 계약 조건.


 이준기는 과거 2008년 말 소속사와 법적 분쟁을 겪은 적이 있다. 그만큼 다시 소속사를 선택할 때 많이 신중했을 텐데 지금 소속사인 '나무엑터스'에 들어갈 때 딱 한 마디 했다고 한다.


이준기 - "저를 배우로 만들어 줄래요?"


 자신이 생각했던 배우의 길을 걷고 있지 못하다고 느꼈다며 '진짜 배우'로 거듭나기 위해 회사에 동반자가 되어주기를 요청했다.


- 아이유 엔터테인먼트, "형님들 중에 한 명만 영입할 수 있다면?"


아이유 - "나는 상민이. 상민이가 다시 음악적으로 보여줄 때가 된 거 같아."


 강호동이 별 뜻 없이 물어본 질문에 이상민은 큰 힘을 받게 되었다. 비록 후배 가수지만 누군가에게 다시 '이상민의 음악을 듣고 싶다'란 말을 듣는다면 얼마나 기쁘겠는가.


- 아이유, "콘서트에서 엄청 떨었던 이유?"


 콘서트장에 예상치 못한 인물이 있었기 때문이다. 가왕 조용필 선생님이나 양희은 선배님이 왔을 것이다고 서장훈이 외쳤다. 오답이긴 하지만 정말 촉이 좋다. 정답은 가수 선배님이 아닌 송송 커플이 왔기 때문이다. 당시 송중기, 송혜교를 비롯해 박솔미 등 지인들과 함께 아이유 콘서트를 보러왔다.


 전혀 친분 없이 팬으로서 관람 온 송송커플을 보자 아이유는 머리가 새하얗게 됐다며 놀랐다. 또 앙코르가 끝나고 앵앵콜 때는 당연히 갔을 거로 생각했는데 여전히 객석에 남아 있어서 더 놀랐다고 한다.


아이유 - "자꾸 목례를 하게 되는 거야."




아이유 꿈, "오늘 너희들에게 팔고 싶은 것?"



 전학생들의 입학신청서만 가지고 1부를 채웠던 적은 처음인 것 같다. 특히나 1부에선 이준기가 배우임에도 거의 체조 선수처럼 화려한 장기를 보여줬던 게 가장 기억에 남는다. 과연 액션 배우답다는 말이 절로 나온다. 2부에서는 보통의 형님학교 때처럼 '나를 맞혀봐'로 시작됐다.


2020/08/18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50회 이준기, 아이유


아이유의 첫 번째 문제는 '꿈'과 관련이 있다.


아이유 - "엄청 근육질 사슴이 전속력으로 달려가고 있었어. 그걸 내가 지켜보고 있다가 사슴을 쫓아 뛰기 시작해서 사슴을 딱 잡았어. 앞다리를 꺾어서 제압을 해서..."


 꿈은 현실과 다르게 돈이 나오는 것보단 똥이 나오는 게 더 좋다고 한다. 꿈의 해석은 개개인 마다 다르겠지만 아이유가 꾼 꿈은 길몽에 속하며 출세와 재물을 뜻한다. 




아이유, 회사랑 두 번째 재계약! 그 이유는?



서장훈 - "아이유를 스카우트하려고 다른 회사에서 천억을 제시했는데, 현 소속사에서 천억 받고 삼천 억 더!"

이수근 - "형은 사이즈가 다르네요."


 아이유는 18년 7월 18일 회사와 재계약을 마쳤다. 이로써 한 회사에서 10년, 그 이상을 함께 하기로 한 것이다. 아이유는 2008년 데뷔 때부터 로엔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로 활동했으며, 이후 로엔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M(카카오 계열 자회사)으로 인수 합병되고 나서도 쭉 함께했고 지금은 배종한 대표(전 아이유 매니저)가 설립한 이담 엔터터엔먼트(EDAM), 카카오M 산하 계열회사와 전속계약을 맺고 활동 중이다.


 그럼 다시 2018년 카카오M과 재계약 할 때로 돌아가서 문제를 맞혀보자.


아이유, "회사랑 재계약을 한 이유?"


P.S) 김영철 재계약.


 늘 새로움을 추구하는 김영철은 소속 회사와 한 번이라도 재계약을 한 적이 없다고 해서 웃음을 주었다. 방송 당시 김영철은 미스틱스토리 소속으로 19년 5월에 계약 만료를 앞둔 상태였다. 이랬던 김영철에게 이변이 일어난 것인지 19년 4월 미스틱스토리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노래, 춤 만능 이준기. 혹시 가수의 꿈이?



 이준기는 배우로도 유명하지만, 가수이기도 하다. 정규 앨범과 참여 앨범까지 다 합치면 무려 10장도 넘게 노래를 냈다. 게다가 1부에서 보았듯이 춤선도 무척 예뻐서 가수를 준비했었어도 잘 어울렸을 것 같다. 필자는 가보질 못했지만, 실제로 이준기는 팬 미팅을 콘서트 형식으로 열어서 공연을 뽐낸 바 있다. 보통 토크 위주인 배우 팬 미팅과는 색다르다.


김희철 - "그럼 형은 원래 가수의 꿈도 있었던 거야?"

이준기 - "가수 오디션도 봤지. SM! 떨어졌어."

김희철 - "안 되겠네! 이 회사!"


 추가로 이준기는 토요일마다 열리던 SM 공개 오디션에 참가하기 위해서 경상남도(창원)에서 올라왔다고 덧붙였다.


 아이유 - "나도 오디션 많이 봤어. JYP에서 떨어졌어."




음악 방송 X! 아는형님에서만 볼 수 있는 신곡 '삐삐' 무대



 아무래도 싱글 앨범이라 그런지 별다른 음악 방송 활동은 하지 않고 뮤직비디오와 음원만 공개되어서 아쉬웠는데 아는형님에서 깜짝 무대를 보여주었다. 양팔을 번갈아 웨이브 치는 포인트 안무와 옐로카드가 핵심이다. 이후 아이유를 유심히 지켜보던 이준기가 '삐삐'안무를 따라 하면서 즉석에서 합동 공연을 더 했다.


 형님학교가 끝나고는 정말이지 엄청 오랜만에 송스타그램 시간을 가졌다. 워낙 노래를 좋아하는 형님들이다 보니 다들 적극적으로 문제를 맞히려고 나선다. 이번 송스타그램 주제는 '쓸쓸한 가을밤에 듣고 싶은 노래 BEST 6'로 패닉의 '달팽이', 스윗소로우의 '아무리 생각해도 난 너를' 등이 나왔고 1위로는 아이유의 '너의 의미'가 뽑혔다.


 그리고 아이유의 노래가 끝나자마자 다들 기다렸다는 듯이 앵콜을 외쳤다.


서장훈 - "아이유의 나의 옛날이야기!"

강호동 - "니 옛날이야기가 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