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아는 형님

아는형님(Knowing Bros)_149회 홍진경, 남창희, 윤성호, 김인석

by blank_in2 2020. 8. 18.


149회


  • 편성 및 방영일 : JTBC, 2018년 10월 13
    (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00분 )
  • 주제 : 형님학교(형님학교 접수하러 왔고등학교) / 진경공주의 신랑을 찾아라!
    입학신청서 > 나를 맞혀봐 > 신랑 찾기/지덕체를 갖춰라!
  • 시청률 : 약 5.5%
  • 출연 : 강호동, 이수근, 서장훈, 민경훈, 김희철, 김영철, 이상민 / 장성규
  • 게스트 : 홍진경, 남창희, 윤성호, 김인석
  • 비고 : 윤성호, 김인석의 김빡 '실시간 검색어 1위 공약'

 키워드로 보는 아는형님.


- 이영애 질문, "이상민 씨랑 사유리 씨 진짜 사귀어요?"


 이영애 씨가 강호동을 통해서 물어보았다. 사유리는 아는형님 추석특집에 게스트로 2주 연속 출연했다. 그리고 이상민과는 JTBC '님과 함께'에서 5개월가량 가상 부부 생활을 했었다.


2020/08/17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46회 추석특집 - 이만기, 홍윤화, 후지타 사유리

2020/08/17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47회 추석특집 2

- 민경훈,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 출연


 형님들과는 달리 민경훈은 방송 출연보다는 캠핑이나 집에만 있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새 프로그램 입성을 축하할 만하다. 일주일에 아는형님 딱 하나 했었는데 스케줄이 두 배로 늘어난 것이다.


민경훈 - "난 이제 일주일에 두 번씩 나와야 해."


2019/03/01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 76회(17.05.20) TWICE part 2


 민경훈은 과거 Olive '오늘 뭐 먹지? 딜리버리'에도 출연했으나 17년 10월 종영한 이후로 예능 프로그램은 아는형님만 하고 있었다.


- 남창희, tvN '미스터 션샤인' 출연 비화.


 남창희는 우연한 계기로 김은숙 작가와 이응복 감독을 만나게 되었다. 인사를 하고서 넌지시 연기를 하고 싶다, 작품에 출연하고 싶다는 의사를 내비치자 감독이 딱 한 가지를 요구했다. '살을 좀 빼고 와라! 그러면 고려해 보겠다.' 이 한마디를 듣고 남창희는 그때부터 두 달 만에 12kg을 감량했다. 이를 본 감독은 약속을 지키겠다고 말하며 남창희에게 배역을 주었다.


- 스타킹 피해자 남창희!? / 졸다가 강호동에게 혼난 적.


남창희 - "혼난 적 없었어. 자도 상관없는 자리였어."


 강호동이 중간중간 쉬는 시간마다 대기실에서 후배들에게 맛있는 것도 사주고 좋은 얘기, 명언을 자주 해주는데 거기서 열심히 리액션을 하고 난 다음에 녹화 때는 숙면을 취했다고 한다.


남창희 - "기가 다 빨려."


- 방송계 타노스, 강호동


이수근 - "진짜 나쁜 사람이잖아."

김인석 - "현장에서 (손가락으로) 편집이 되는 걸 봤어."


 김인석은 손가락을 딱, 딱 치면서 강호동 흉내를 냈다. 요거 살려라~ 하면서 딱 치고, 요거 나가면 뜬다~ 하면서 딱 치고 손가락 하나로 편집점을 만들어주니 나중에 담당 PD는 따로 할 게 없었을 것이라며 강호동을 한 방 먹였다.




홍진경 패밀리



- 홍진경 스터디, "서장훈처럼 웃겨라!"


홍진경 - "사람에게 금전적 여유가 있어야 웃길 때도 조급해하지 않을 수 있다."라고 해설을 덧붙였다. 주로 경제 관련 위주로 공부하며 추천 도서도 공유하고 토론도 한다.


- 홍진경 소액 주식 투자 / 개미 투자자


 남창희는 실제로 다 같이 주식 투자를 해서 번 것은 하나도 없고 20% 마이너스가 있었다고 답했다. 이에 홍진경은 꼭 큰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동생들에게 경제 관념을 새겨주기 위해서라고 변명했다.


홍진경 - "자꾸 잃었다고 하는데 그건 잃은 게 아니지! 경험을 얻었잖니. 투자를 하면 잃을 수도 있고 벌 수도 있는 거지."

남창희 - "죄송한데 우리 관계도 잃을 거 같아요."




어제까진 이병헌과 '미스터 션샤인'을 찍고 이젠 아는형님 고정을 꿈꾸는 남창희!



강호동 - "예능인들 사이에서 그런 얘기 많이 하거든, (남창희) 진짜 노력하는 스타일인데."


 낄끼빠빠의 선수라 불리는 남창희, 연예계에서는 잘 풀리기 전의 김영철이라고도 불리며 언젠가 포텐이 터질 날만을 기다리고 있다. 그런데 그게 막상 잘 되질 않는다.


남창희 - "배우는 걸 좋아해서 항상 뭘 배우려고 노력해요."


 과거 복면가왕에 출연하기 위해서 보컬 레슨을 1년 동안 받고 드디어 섭외가 들어 왔는데 성대결절 때문에 출연을 고사했다. 이후 예체능 프로그램을 위해서 배드민턴을 배웠지만, 발목 골절을 당했고 다음 골프 레슨에서는 손목 부상까지 더해졌다. 이처럼 잘 안 풀릴 수도 있을까.


서장훈 - "그게! 결국은 다 쌓여서..."


 서장훈은 속상했을 남창희를 위로하기 위해서 지금까지 했던 노력이 폭발해서 빛을 발하는 날이 올 것이라 말하려 하는데 이수근이 초를 쳤다.


이수근 - "병이 돼요?"

강호동 - "한꺼번에 병으로 온다. 골병! 골병!"




원조 정자왕, 김인석



 윤성호는 과거 개그맨이 되기 전부터 이수근과 인터넷 모임을 함께했다고 말했다. 이름하여 코사모, 코미디를 사랑하는 모임이다. 당시 코사모에 회원이었던 사람으로 김병만, 이수근, 박휘순, 김인석 등이 있다.


김인석 - "수근이가 1박2일로 잘되고 난 다음부터는 갑자기 존대를 하는 거야."


 보통 잘 되면 건방지게 행동하는 게 자연스러운데 이수근은 오히려 예의가 발라진다고 윤성호가 고발했다. 1박2일로 그렇게 예의가 바르던 이수근은 불미스러운 사건(도박) 이후에는 다시 '인석아~'하고 다정하게 부르며 친근하게 대했다가 요즘 들어서는 다시 '동상~'이라고 한다며 김인석은 어이없다는 표정을 지었다.


서장훈 - "멀리하려고, 거리를 두는 거지."




윤성호, 북경대 어학당 유학



 뒤통수 분장을 위해서 아침 7시부터 일어나서 메이크업만 2시간이 걸렸다고 전했다. 입장할 때부터 게걸음으로 걷고 멤버들이 웃긴 이야기를 할 때도 조금 경직되어 있었는데 이걸 위해서 얼마나 준비했는지 김인석의 정성을 느낄 수 있었다.


서장훈 - "탁월한 선택이었어. 영철이 얼굴 그렸으면 1초도 못 나갔을 거야."

윤성호 - "나도 생각이 있는 놈이야. 머리카락이 없지, 생각이 없는 건 아니야."


이수근 - "그런데 2% 부족했지. 그리면 안 됐어. 새겼으면 식구가 될 수 있었을 텐데."


P.S) 그룹명 '김빡' 검색어 1위 달성으로 김인석 삭발!


김인석과 윤성호는 김인석의 김 & 빡구의 빡을 합쳐서 만든 듀엣이다. 원래는 박휘순까지 합쳐서 김빡순이였으나 음악적 견해 차이로 헤어졌다고 한다.


 라디오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 달성 공약으로 삭발을 걸었으니 아는형님에서는 무엇을 걸까.


김인석 - "성호가 머리를 기를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