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아는 형님

아는형님(Knowing Bros)_140회 정상훈, 손담비

by blank_in2 2020. 7. 19.


140회


  • 편성 및 방영일 : JTBC, 2018년 08월 11
    (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00분 )
  • 주제 : 형님학교(영화 개봉은 한참 남았는데 우리가 일찍 나왔고등학교) / 생일 파티 쟁탈전
    입학신청서 > 나를 맞혀봐 > 돼지력 테스트, 가사 듣고 노래 맞히기
  • 시청률 : 약 5.1%
  • 출연 : 강호동, 이수근, 서장훈, 민경훈, 김희철, 김영철, 이상민
  • 게스트 : 양꼬치 정상훈, 토요일 밤에 손담비
  • 비고 : 영화 '배반의 장미(Too Hot to Die)' 홍보

 키워드로 보는 아는형님.


- 이상민 지각, 채권자와의 통화 때문에 늦은 상민.


이상민 - "채권자 전화를 끊을 수가 없었어요."

김희철 - "콩트야? 리얼이야?"


 다 마무리되었다 생각했던 이상민은 사실 채무가 남아있었다. 신용등급이 10등급에서 6등급으로 회복되고 카드 발급까지 가능해졌지만 아직 한 발 한 발 나아가는 중이다.


2020/07/16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39회 레드벨벳 Red Velvet 3 (카드 발급)


- 아는형님에서 이상민의 혼잣말 모음집


1. 옛날에 순수했던 사람들은 다 어디로 갔는지.

2. 물질 만능주의가 뭔지 모르겠다.

3. 오늘 전학생은 누굴까.

4. 이런 생각을 갖고 기대하는 


 최근에는 2부 간식 발표에서 힘을 주고 있다.


- 아는형님 서열 논란


 김영철이 정상훈에게 말했다. '내가 아는형님에서 5~6위 정도는 해.' 바로 서열을 말한 것이다. 이에 형님들의 반응이 싸하다.


김희철 - "그렇게 생각할 수 있는데 그럼 7위는?"

이상민 - "내가 너보다 밑이야 위야?"


 김영철은 발끈하는 이상민에게 이렇게 흥분하는 것 자체가 나보다 밑이라는 증거다고 말하며 이상민은 그 얘기를 듣고 크게 상심한 표정을 지었다.


이상민 - "조용히 해 이 xx야."


- 손담비와 서장훈의 고기 일화


 서장훈이 출연하는 '미운 우리 새끼'에 손담비의 절친 려원이 게스트로 출연했을 때이다. 그때 서장훈은 려원과 담비에게 고기를 사주기로 했는데 아직까지 사주지 않은 것이다.


김희철 - "형 공수표 엄청 날리고 다니네."


- 정상훈, 강호동과 친분


 둘은 과거 '로미오와 줄리엣'이라는 랩뮤지컬에서 처음 만났다. 강호동과 정상훈은 같이 잔 적도 있다.


강호동 - "용돈도 챙겨줬을 거야 아마도."

정상훈 - "3만 원 받았지. 그리고 호동이 형이 나갈 때 청소하고 가라 그랬어."





손담비 절친, 김희철 / 둘 사이에 흐르는 묘한 기류?



강호동 - "담비 니는 희철이를 볼 때 뭔가 질투가 있어 지금."


 강호동이 자기 스스로를 프로 로맨스 헌터라 칭하면서 김희철과 손담비를 엮기 시작했다. 둘이 사석에서 자주 만났을 것이라고 얘기하자 이상민이 말을 보탰다. 4~5년 전 김희철과 고기를 먹은 적이 있는데 손담비가 김희철 연락을 받고 합석을 한 것이다.


이수근 - "형 진짜 미안한데 4~5년 전에 고기가 입으로 들어갔어요?"

이상민 - "희철이가 사줬어."


강호동 - "희철이가 담비를 부를 때 내 여자라고 부른대."

민경훈 - "한 번도 둘이 이성의 감정을 가져본 적이 없다고?"


 손담비는 어릴 때 그러면서 놀았다고 말하며 우리는 벌써 14년이나 된 절친한 친구 사이라 해명했다.




품위있는 그녀로 대세반열에 오른 정상훈



 정상훈은 JTBC 드라마 '품위있는 그녀'에서 김희선 남편 역할(안재석)을 맡아 많은 인기를 받았다. 이후 광고, 드라마, 영화, 뮤지컬 등 다방면에 출연하면서 대세 반열에 오르게 됐다. 필자의 경우 정상훈을 처음으로 본 게 SNL이었는데 연기력이 좋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영화 '배반의 장미'에서는 혹평을 많이 받았다.


김희철 - "아내는 드라마 보고 뭐라고 하셔?"


 드라마에서 애정신들이 많아 아내가 불편해할 수 있기 때문에 정상훈은 사전에 미리 미리 보고했다. 이에 아내도 몰입해서 열심히 찍고 오라며 응원을 했는데 막상 드라마를 보더니 '허! 좋디?'라고 전화가 왔다고 한다.




정상훈, 수입



김희철 - "드라마 이후 솔직히 수입도 엄청 많이 늘어났지?"

강호동 - "개런티가 많이 바뀌었지?"


 정상훈은 말로 하지 못할 정도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에 형님들이 슬슬 시동을 건다.


김희철 - "아는형님 처음에 섭외했을 때도 출연료 이렇게 주면 나 못하겠다고 실랑이가 있었다고..."

서장훈 - "강호동보다 더 줘야 내가 나간다고 했다며."


김희철 - "강호동이 아는형님 회당 5억 받는 거 내가 아는데!"

정상훈 - "형 회당 5억 받아요?"

강호동 - "엉."




손담비 절도 사건



 당시 손담비는 '미쳤어'로 인기가 엄청나 눈코 뜰 새 없이 바빴던 시기이다. 너무 바쁘다 보니 방범 장치(세콤)를 설치하려고 했는데 여유가 없어 매니저에게 부탁했었다. 그렇게 자연스레 매니저에게 비밀번호를 알려줬는데 매니저는 큰 도박 빚을 지고 있었다. 이에 매니저가 이삿짐센터를 불러서 손담비 집에 있는 모든 걸 다 훔쳐 갔다.


손담비 - "그냥 빈 집이었어. 그리고 난 더 수치스러운 게 속옷도 있고..."


 돈에 눈이 멀었던 매니저가 해선 안 될 범죄를 저지른 것이다. 다행히 검거는 성공했지만, 물건은 이미 팔려서 되찾지 못했다고 한다.


P.S) 김희철도 슈퍼주니어로 활동하던 당시에 이런 경험(매니저 절도)이 있다고 한다. 당시 숙소에 팬들이 보낸 준 선물이 많았는데 매니저가 이걸 훔치다가 걸린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