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아는 형님

아는형님(Knowing Bros)_89회 소녀시대 2부

by blank_in2 2020. 4. 8.


89회


  • 편성 및 방영일 : JTBC, 2017년 08월 19
    (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50분 )
  • 주제 : 형님학교(지금은 소녀시대! 앞으로도 소녀시대! 영원히 소녀시대 고등학교) / 백설공주를 찾아라
    나를 맞혀봐 > 진실의 거울, 몸으로 말해요, 복불복 풍선 게임
  • 시청률 : 약 4.9%
  • 출연 : 강호동, 이수근, 서장훈, 민경훈, 김희철, 김영철, 이상민
  • 게스트 : 소녀시대 완전체 - 티파니, 효연, 유리, 서현, 태연, 수영, 써니, 윤아
  • 비고 : 소녀시대 셀프 디스전



 키워드로 보는 아는형님.


- 티파니 / 수영이 생일날 내가 웃겨주려다가 큰 봉변을 당한 일은?


김희철 - "그래서 지금 다 라미네이트야."

너드 파티 콘셉트에 충실해 보이지만 진짜 앞니가 부러진 실제 상황이었던 것이다. 너무 자연스러워서 멤버들도 바보 콘셉트로 알고 있었다고 한다.


hotsootuff - "나 오늘 쫌 바보 같아도 너만 행복하면 돼."


이수근 - "바보 파티 같은 데 있으면 우리도 불러줘. 경훈이가 끝판왕을 보여줄 거야."


- 서현 / 내가 요즘 언니들에게 듣고 싶은 말?


이수근 - "야! 나가서 피지 말고 안에서 펴." / 담배 드립, 이수근은 스트레칭 얘기였다고 주장한다.

민경훈 - "서현아! 오늘 퇴폐적으로 놀까?"

수영 - "말까지 놓으면 너무 기어오를 것 같아서!"


- 소녀시대 수영 남자친구 / 끊임없는 언급에 불편해하기보단 재치있게 받아넘긴다.


이수근 - "전 수영이 누나 경호하는 사람입니다. 전 경호예요."

수영 - "경호원 뭐하는 거야! 잽! 잽! 들어오는데 뭐하는 거야!"

강호동 - "(이수근)네 앞가림이나 잘해!"


이수근 - "저희 경호를 뿌리치시고 다른 경호를 찾으셨잖아요."


- 태연 / 추운 날 목장에서 효연을 웃긴 나의 말?


김희철 - "저기 얼룩소는 뭐여, 초코랑 바닐라여? 혼합 셰이크로 먹어버리겠구먼."

태연 - "지금 젖 짜면 슬러시 나오겠는데?" / 정답


- 김희선 연애사


강호동 - "김희선 씨가 처음 남편을 보고 반한 이유가 숟가락으로 병 따는 모습에 반했대."

서장훈 - "거지인데 병 땄다고 좋아하겠어요? 잘생기고 능력도 있으니까 좋아하지!"


2018/06/07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 66회(17.03.11) 김희선




김희철, "아름답지 않으면 살 의미가 없어." / 강호동, "왜 나한테 예를 들었어!?"



서현, 나를 맞혀 봐 / 연습생 때 희철에게 들었던 말 중 잊혀지지 않는 말은?


이수근 - "언니라고 불러~"


 저번화에 이어 소녀시대 2부에서는 '나를 맞혀봐'가 이어졌다. 문제를 맞힌 사람은 그 사람과 짝을 할 수 있다. 과거 트와이스 편에서 서장훈이 연속으로 문제를 맞혀 트와이스 멤버와 돌아가면서 짝꿍을 한 적이 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이번에도 서장훈이 대부분의 문제를 맞혔다.


2018/04/04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 27회(16.06.04) TWICE 트와이스


 정답이 도대체 뭐길래 형님들은 다 죽어야 할 정도라니. 난데없는 사형선고에 모두가 당황했다. 김희철은 내가 그런 말을 했다는 것을 까마득히 잊고 있었다. 정답은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하울이 하는 대사이다.


강호동 - "제목이 움직이는 성이야?" / 강호동은 애니메이션에 약하다.




태연, 나를 맞혀 봐 / 내가 매일 아침 공복일 때 하는 게 있어, 그게 뭘까?


이수근 - "베란다로 나가서 아침 욕을 해! 야이 xxx들아~ 나 하루 시작한다!" / 모닝쌍욕


 지금은 잦아들었지만 한 때 김희철이 형님학교 금연 홍보 대사를 할 정도로 이런 문제만 나오면 담배 드립이 나왔었다. 가장 최근의 블랙핑크 때만 하더라도 멘솔 드립이 나왔었고, 이번에도 담배 얘기를 피할 수 없을 듯하다. 이에 조금 식상하다거나 아이돌인데 보기 불편하다는 댓글을 본 적이 있다.


2020/04/06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87회 블랙핑크 BLACKPINK


이수근 - "뜨거운 건 줄 알았지? 아이스다!"


 쯔위, 전소미 등 통편집, 분량 실종의 문제를 일으켰던 주범, 김영철이 이번에는 태연을 노렸다. 예전의 무한도전에서 정준하처럼 아는형님의 김영철은 단순히 노잼이 아니라 콘셉트 상으로 당하는 맛, 무시하는 맛이 있는 캐릭터라 생각한다. 레드벨벳 편에서 김영철이 출연하지 않은 적이 있는데 확실히 그의 공백이 느껴졌다.


2020/04/05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84회 레드벨벳(Red Velvet) 2


김영철 - "다 맞히고 있는데, 두 번 얘기했는데 그만 맞혀 이거는 뭐야. 너 나 말 안 들어?"


윤아 - "정말 오빠의 캐릭터도 있으니깐."



서장훈 짝꿍 쟁탈전 / 배틀 종목, 서장훈 삼행시



써니 - "서 있기 힘들어요. / 장시간의 녹화였잖아요. / 훈서방~"

티파니 - "오빠, 제 별명 티끝이에요." / 티파니 + 뒤끝


 써니가 김영철의 적극적인 대쉬를 피하고 서장훈과 짝꿍이 됐다. 그 과정에서 박힌 돌 티파니와 접점이 있었는데 서장훈의 선택은 써니였다. 본인 스스로 이럴 때 아니면 언제 소녀시대와 짝꿍이 되는 호사를 누리겠냐며 적극적으로 나선다. 


이수근 - "장훈이 형이 곡 한 사람만 오래 못 앉히더라고."

서장훈 - "너 죽여 내가 아주." / 이젠 협박도 익숙하다.


 수도나 상식 등 일반적인 문제도 아니고 게스트의 '나를 맞혀 봐'를 이렇게 잘 맞히다니 대단하다. 이에 시청자 게시판에 서장훈이 몰래 작가와 내통을 하는 것이 아니냐는 말도 있었다. 뭐 어찌됐든 선택은 서장훈의 몫이다. 이번엔 '윤아 vs 써니'다. 누구를 선택할까. 결과는 윤아의 애교를 보고 써니가 서장훈의 옆자리를 자진해서 포기 했다.




백설공주를 찾아라! 진실의 거울



룰 : 거울 앞에 마주 선 두 사람이 번갈아 질문을 던진다. 상대의 질문에 먼저 대답하면 패배!


서장훈 - "(써니)우리 원래 백설공주가 저렇게 야하게 얘기해?"

강호동 - "(써니) 당신을 X맨으로 고발합니다."


 첫 번째 대결 / 써니 vs 윤아


써니 - "어? 어디 갔지?", "거울이 되게 굴곡이..." / 몸매

윤아 - "이상하다. 왜 안 보이지?" / 키


 써니, 윤아 대결을 시작으로 효연, 유리, 수정 등 계속해서 대결을 이어갔고, 가면 갈수록 상처만 남게 되었다. 수위도 만만찮게 쌔서 소녀시대 만큼 팀워크, 사이가 돈독하지 않다면 이 게임은 할 수 없지 않을까 생각한다. 시작은 소녀 시대끼리의 대결이었지만 형님들도 열외는 아니다.


이수근 - "거울아, 거울아 너 얘한테(서장훈) 가면 손거울이지?"


서현 - "(강호동)돈가스같이 생긴 거 아니?"

써니 - "어휴~ 튀김이 잘 튀겨졌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