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아는 형님

아는형님(Knowing Bros)_132회 장도연, 민호, 키

by blank_in2 2020. 6. 5.


132


  • 편성 및 방영일 : JTBC, 2018년 06월 16
    (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00분 )
  • 주제 : 형님학교(희철이가 진심으로 부럽, 10년째 반짝반짝 빛나는 샤이니고등학교) / 상상력 시간
    입학신청서 > 나를 맞혀봐 > 그림 상상 퀴즈, 돼지력 테스트, 그때 그 시절 가사 맞히기
  • 시청률 : 약 4.6%
  • 출연 : 강호동, 이수근, 서장훈, 민경훈, 김희철, 김영철, 이상민
  • 게스트 : 장도연 / 샤이니 - 민호, 키
  • 비고 : 샤이니 데뷔 10주년

 키워드로 보는 아는형님.


- 수영장을 누비던 몸짱 강호동


 강호동이 삼각팬티를 입고 수영장을 거닐던 과거 사진이 공개됐다. 본인은 민망하다는 표정을 지었으나 주변 형님들은 감탄을 그치지 못할 정도로 엄청난 근육질 몸매가 돋보인다.

이수근 - "저 뒤에 숙이고 있는 아저씨 배 때리고 오는 거 아니에요?"

김희철 - "다들 호동이 형을 그냥 돼지로만 알고 있는데 근돼라고 알지? 근육돼지!"

서장훈 - "먹는 거에 비해서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말랐어!"


- tvN 인생술집, 장도연 하차


장도연 - "돌아이 흉내를 내는 사람이 있고, 안에서부터 끓어오르는 진정한 돌아이가 있는데 넌(김희철) 약간 후자 쪽인 거 같아."

강호동 - "소위 말하는 선똘."


서장훈 - "도연이 얼마 전까지 인생술집 들어갔잖아?"

장도연 - "얼마 전에 들어갔는데 얼마 전에 나왔어."


 이에 장도연은 인생술집이 전면적인 개편이 있을 건 알고 있었는데 나만 개편됐다면서 웃픈 사연을 얘기했다.


장도연 - "나 대신 한혜진 언니가 들어갔는데 한번 실력 봐야지."


- 아는형님 추석 특집 때 출연했던 장도연


강호동 - "도연이가 그때 왜 장훈이... 한테 관심을 보일 때, 영철이가 자기도 모르게 혼잣말로 좋겠다 하는 게 잡혔잖아."


2020/04/14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95회 아는누님 Part 3 1부

2020/04/14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96회 아는누님 Part 3 2부


 추석특집 방송이 나가고 난 다음에 박미선이 SNS에서 김영철에게 도연이 좋아하냐고 묻기까지 했다. 하지만 러브라인은 김영철이 아닌 서장훈에게 흘러가는데 자세한 내용은 4번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김희철에게 90도로 인사하는 민호


강호동 - "김희철 피해자 모임 하나 만들어야겠는데?"


 때는 바야흐로 10년 전으로 흘러간다. 당시 신인이었던 민호는 선배 슈퍼주니어 김희철에게 90도로 인사를 했고 인사를 받은 김희철은 대뜸 민호에게 '그렇게 인사하지 마!'라고 소리쳤다고 한다. 


 이는 사실 김희철의 악담이 아니고 미담이라 볼 수 있다. '그렇게 인사하지 마'의 의미는 너무 각 잡혀 90도로 인사하는 후배에게 가볍게, 편하게 인사하라고 한 의미이다. 하지만 민호는 여기에 승부욕이 발동해서 지금까지 90도로 인사한다고 한다.


- 스타킹 미담 등장


민호 - "나는 호동이랑 스타킹 진짜 오래 했거든. 나는 솔직히 호동이가 너무 좋았어."

서장훈 - "민호는 내가 볼 땐 호동이 형이랑 궁합이 맞는 애고..."


 반면 키는 아무 말도 하지 못했다. 뭔가 한 게 있어야 피해자가 되고 수혜자가 되고 할 텐데 자기는 민호랑 같이 스타킹에 출연해서 아무것도 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장도연, "입술은 늘 마중 나와 있지.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



장도연 - "희철이는 모자가 어찌 된 영문이야?"

김희철 - "나는 걸그룹이 나올 때만 모자를 벗는 루틴이 있어."


 아는형님 129회에서 김희철 모자에 대해 서장훈이 정의를 내린 적이 있다.


2020/05/15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29회 소유진, 샘 오취리


이수근 - "도연이 연애하나 본데? 더 예뻐졌는데?"


 오늘은 장도연이 유일한 홍일점이다. 그래서 그런지 유독 형님들이 장도연을 놀린다. 강호동은 무릎팍 도사의 촉으로 장도연에게 표정에서 사랑하고 사랑받는 표정이 보인다고 말했다.


이수근 - "입술이 준비되어 있는데?"




불꽃 카리스마 민호 / SM 열정 3대 천왕



김희철 - "이수만 선생님도 피하는 자리 아냐."

민호 - "나는 오늘 호동이 말고 희철이 폭로하러 왔어."


 샤이니 민호는 김희철이가 한 얘기를 해명하겠다고 나섰다. 저번 동방신기가 출연했을 때, 김희철이 회식 자리에서 이수만 선생님이 피하는 사람이 세 명 있는데 윤호, 최시원, 민호라고 말해 웃음을 줬던 적이 있다. 근래 회차에선 스타킹 피해자의 등장으로 강호동이 계속 당하기만 했는데 이번에는 김희철 차례가 온 것이다.


2020/04/16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97회 동방신기 / 유노윤호, 최강창민


 김희철이 당시 회식 기피 대상으로 민호를 언급한 것에 대해서 어떻게 해명할까.


민호 - "사람들이 정말 그렇게 다 알고 있더라고 그런데 정작 우리는 그렇게 셋이 회식 때 모인 적이 없어."

키 - "오히려 반대로 선생님(이수만)이 피하는 건 너(김희철)야!"


 김희철은 어이없다는 듯이 웃었고 민호와 키는 저거 보라며 본인은 모른다고 얘기했다. 키는 이수만 선생님 성대모사를 하며 '(희철이는) 영혼이 자유로운 아이입니다.'하고 이수만이 김희철을 피하는 모습을 재연했다.


김희철 - "이번 주도 보자고 연락 왔는데!"




만능 열쇠 키



강호동 - "비현실이야."


 민호 얼굴 얘기를 하는 중이다. 얼굴은 너무 작은데 눈은 또 엄청 크니까 강호동이 비현실이라 말한다.


김영철 - "도연아 어때 민호 같은 애 보다가 나 보니까 현실적이지 않아?"

키 - "넌 멕시코 선인장 같아."

장도연 - "고구마에 싹 난 거 있잖아."


- 나를 맞혀 봐, "데뷔 초 내가 들었던 말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은?"


 아주 초창기 때에 샤이니 온유와 키가 쌍둥이라는 말이 있었다. 하지만 정답은 아니고 형님들이 갈피를 잡지 못하자 키가 동창이 해준 말이라고 힌트를 줬다.


민경훈 - "돈 갚아라 이 새끼야!"


 정말이지 민경훈의 발상을 예측할 수가 없다. 형님들은 민호 옆에 있어서 얼굴이 커 보인다, 얼굴이 밋밋해서 노래를 진짜 열심히 해야 한다는 말을 하고 있을 때 어떻게 저런 말을 할 수 있을까. 정답은 '너 닮은 애 TV 나오던데 넌 언제 나오냐?'이다. 당시 샤이니는 비밀리에 데뷔해서 신비주의 컨셉을 하고 있었다.




밤 열두 시, 서장훈과 장도연



장도연 - "내가 얘기하나 해도 되겠니? 저번 주에 다른 프로그램 녹화를 하고 있었어... 밤 열두 시 정도가 됐어."

서장훈 - "야! 그거 하지 마!"


 제 발 저린 도둑이라 했던가 서장훈이 급하게 장도연의 입을 막았다. 형님들은 '밤 열두 시'라는 장도연의 폭로에 소리를 질러댔다. 한 마디로 흥분의 도가니 상태다. 과연 무슨 일일까.


장도연 - "문자가 왔어. 나 장훈이 오빤데 통화되면 연락 좀 해줘 이렇게. 평소에 또 연락하던 사이가 아니니까... 심지어 서로 전화번호도 모르던 상황이야."


 이어서 장도연이 '오빠 무슨 일 있으세요? 제가 녹화 중이라 문자로 하면 안 될까요?'라 답장을 했고 서장훈은 잠깐만 통화하면 된다고 문자를 거부했다. 도대체 무슨 일일까. 서장훈은 마무리를 어떻게 하려고 저러냐며 안절부절못했고, 반대로 김영철은 만감이 교차하는 듯 크게 상심한 표정을 지우지 못했다. 방송이니 재밌게 하려고 연기하는 것으로도 볼 수 있고, 아니면 표정에서 속마음이 드러난 걸 수도 있겠다. 


P.S) 분위기가 이상해질 수도 있으니 이수근은 '잠깐 녹화 끊었다 갈게요.'라 하면서 개그로 승화시켰다. 그리고 장도연도 매번 예능에 나올 때마다 러브라인이 만들어지는 사람이 있다며 '조세호'를 언급했고 김영철은 '그럼 해볼 만 하겠네'라 답하며 전체적인 분위기가 좋아졌다.


서장훈 - "아는 형님이 가방 사업을 하시는데 도연이 나온다고 그러니까 하나 선물하고 싶다 그래서 준 거야."

장도연 - "나 남자한테 빽 받아본 거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