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아는 형님

아는형님 176회(마마무)_솔로 활동 시작! 개성 강한 걸그룹

by blank_in2 2020. 12. 1.


176회

  • 편성 및 방영일 : JTBC, 2019년 04월 20
    (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00분 )
  • 주제 : 형님학교(무대란 무대는 모두 씹어 먹고등학교) / 출석부 게임
    입학신청서 > 아는 급식 > 
    나를 맞혀봐 > 칭찬 스티커 수여식
  • 시청률 : 약 3.9%
  • 출연 : 강호동, 이수근, 서장훈, 민경훈, 김희철, 김영철, 이상민
  • 게스트 : 마마무(솔라, 문별, 휘인, 화사)
  • 비고 : 민경훈의 두성! 헬륨가스를 뚫다!?(문별의 장점 = 민경훈, 두성)


 마마무는 이번이 두 번째 출연입니다. 개인으로는 화사는 세 번째 출연이고요. 마마무가 그렇게 인지도가 없는 걸그룹도 아니고, 노래가 유명하지 않은 것도 아닌데 시청률이 다소 낮게 나왔습니다. 2019년 161회를 시작으로 처음 3%를 기록했습니다. 그렇다고 이번 회차에 길이 남을 레전드가 있었던 것은 또 아니라 뭐라 ‘이번 회는 본방 사수를 꼭 했어야 했다’고 말할 정도는 아닙니다.


 저번 화에서 김희철이 민경훈에게 말했었죠. ‘제2의 김종민’을 노리는 것이 아니냐고, 그 증인이 바로 마마무입니다. KBS ‘옥탁방 문제아들’에서 민경훈이 10문제 중 7문제를 맞췄을 때 게스트로 마마무가 출연했습니다. 그런데 민경훈은 같이 촬영도 했으면서 어찌 보면 조금 서운할 만한 언행을 보입니다.


민경훈, “그런데 왜 한 명은 같이 안 왔어?”

화사, “(예전에 같이 출연을 했던) 경환이?”


 화사는 역시나 멤버들과 함께 출연하는 게 편하다고 심경을 밝혔습니다. 저번에 언니들이랑 출연했을 때도 너무 재밌고 강렬했지만, 멤버들과 있으니 마음이 편해진다고 합니다. 이에 형님들은 생색을 내기 시작합니다. 그때 아는형님으로 마마무를 다 키웠다는 식으로 말이죠. 예전에 마마무가 출연했을 때, 아는형님 자매프로(강호동만 그렇게 주장)인 한끼줍쇼로 바로 연결했다는 둥 마마무의 인기에 숟가락 얹기를 시도합니다.


김희철, “마마무는 우리가 많이 키웠지. 지난번에 아는형님 나오고 나서 콘서트도 올 매진됐지?”

화사, “어... 그렇긴 한데 그 전부터 매진은 됐어.”


2018/05/08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 55회(16.12.17) 마마무, 허경환


2020/05/14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28회 황보, 효연, 화사, 다영





믿고 듣는 마마무! 예능에서도 음색이 빛나다.



 SKY 캐슬이 한창 물이 올랐을 당시 드라마 OST였던 ‘We All Lie’도 덩달아 인기였죠. 그런데 원곡자인 하진의 ‘We All Lie’도 인기였지만 화사의 ‘We All Lie’도 화제가 됐습니다. 왜 그런가 찾아봤더니 화사가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We All Lie’를 불렀기 때문었습니다. 화사의 노래를 들은 한 시청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원곡은 스카이캐슬에 잘 어울렸는데 화사가 커버한 건 스캐보다 연인 사이에서 일어난 문제에 잘 어울리는 음색이다.”


 이 댓글은 무려 1만 명 이상의 공감 버튼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특별하다고 해야할지 개성이 강하다고 해야 할지 마마무 멤버들은 네 명 모두 솔로 앨범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룹 활동뿐만 아니라 개인 활동에서도 매력을 뽐내고 있는 것이죠. 아마도 그룹으로 활동할 때는 개인의 역량보다 조화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에 억제하고 있는 것들이 있을 텐데 솔로 활동에서는 그런 것들을 신경 쓸 필요 없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좀 더 자신의 색깔을 보여줄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