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아는 형님

아는형님(Knowing Bros)_128회 황보, 효연, 화사, 다영

by blank_in2 2020. 5. 14.


128회


  • 편성 및 방영일 : JTBC, 2018년 05월 19
    (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00분 )
  • 주제 : 형님학교(껌 좀 씹어봤고등학교) / 상상력 시간
    반찬 주인을 맞혀봐(민경훈 눈물) > 입학신청서 > 나를 맞혀봐 > 입 모양 보고 생각 맞히기, 드라마 상상 퀴즈
  • 시청률 : 약 5.4%
  • 출연 : 강호동, 이수근, 서장훈, 민경훈, 김희철, 김영철, 이상민
  • 게스트 : 황보(샤크라), 효연(소녀시대), 화사(마마무), 다영(우주소녀)
  • 비고 : 화사, "아저씨, 술먹자 술먹자 꽐라되자." / tvN '도깨비' 김고은 대사

 키워드로 보는 아는형님.


- 5월은 가정의달 / 반찬 퀴즈로 확인하는 가정의 화합.


서장훈 - "(강호동) 집에나 좀 일찍 들어가세요."

김희철 - "여기에 두 분은 가정이 없고, 호동이 형은 집에 들어가질 않아서 이런 걸 받을 시간이 없어."


 교탁 아래에서 반찬통 하나를 발견했다. 통 안에는 먹음직한 멸치볶음이 담겨 있는데 과연 누구네 집에서 만든 반찬일까. 밥 없이 반찬만 먹는데도 간이 딱 맞고 너무 맛있다며 칭찬 일색이다. 손맛 좋기로 소문난 수근네 반찬으로 정답이 추려지는데 민경훈만 홀로 심각하다.


민경훈 - "처음에 장훈이가 '미우새' 출연하라고 했을 때도 엄마 부담스러울까 봐 안 했거든.


 어머니에게 짧게 영상 편지를 보내려고 하는데 울컥하는 마음에 민경훈은 손수건으로 눈을 가린다.


- 김희철, "세상에서 동생 때리는 형은 호동이 형밖에 못 봤어." 


강호동 - "(효연) 슈퍼주니어 멤버들 얘기는 뭐 들은 거 없어?"

효연 - "(김희철) 예성이한테 맞았다고!"


 김희철이 같은 그룹 멤버 예성에게 맞았다니 이게 무슨 일일까. 심지어 김희철이 예성이보다 한 살 형인데도 말이다. 사건 정황은 다음과 같다. 슈퍼주니어가 남미 투어 중에 있었던 일로 당시 김희철은 무리해서 공연 내용을 수정하진 말자는 입장이었고, 갓 전역했던 예성이는 의욕이 넘쳐 말다툼이 있었다. 그게 와전돼서 구타 일화가 된 모양이다.


- 나를 맞혀봐 / 짝꿍 정하기


화사 - "마음에 드는 파트너를 골라봐."

김희철 - "저기 화사야 우리 학생이니까 짝꿍이라고 하자."

김희철 - "여기 무도회장이 아니라고."


- 황보의 실제 이상형, 민경훈?


황보 - "경훈 씨 알아. 괜찮지. 굉장히 매력 있지."


 황보 마음속에 민경훈이 있다며 장난스럽게 몰아가는데 뜻밖에 황보가 민경훈의 연애사(전 여자친구)를 폭로한다. 방송에선 누군지 공개하지 않는다.


황보 - "내가 아는 동생이랑 사귀었던 분이라."

김희철 - "나 두통 완전 심했거든? 두통 다 나은 거 같아." / 민경훈 연애사에 특히 서장훈과 김희철이 더 신났다.


- 김영철, "황보 집에서 잤었어."


 김영철은 최근 여러 번 홍콩 여행을 다녀왔는데 당시 홍콩 사람들이 그렇게 쳐다봤다고 한다. 김영철은 그 이유로 '저 남자는 어떻게 저 여자를 만났을까' 해서 쳐다본 게 아니었을까 하며 웃었다. 그런데 강호동이 예리하게 질문을 던진다.


강호동 - "황보는 홍콩에 살고 있고, 너는 어디에 있었어."


 한 집에 성인 남녀 둘이 같이 잤다는 말에 형님들이 또 몰아간다. 사실 황보와 김영철은 정말 가족처럼 친하게 지내는 사이고 친분도 오래됐다.


황보 - "게스트 룸이 따로 있고, 그만큼 같이 써도 괜찮은 친구야. 가족이야."




김영철, "황보 잘 해줘! 황보 사실은 아는형님 안 나오려고 했어."



황보 - "이거 내 머리야. 붙히는 게 컨셉인가?"

이수근 - "화사가 숱이 너무 많아 보이니까. 황보가 없어 보이잖아."


 화사와 다영이는 같은 붙임머리 숍을 다니기도 하고 이날 붙임머리를 같이 하고 그런지 황보가 상대적으로 숱이 적어 보인다. 화사가 '가벼운 느낌이 나서 좋은 것 같다'고 얘기하자 황보는 거리낌 없이 '그럼 (붙임머리) 떼'라고 응수해 걸크러쉬를 보여준다.


- 황보, "좋은 기억이 하나도 없어 강호동과!"


 아는형님에서 그렇게 섭외하려고 했는데 왜 안 나오려 했던 걸까 했는데 그 이유는 강호동 때문이었다. 아는형님에 출연하는 게스트들이 장난삼아, 그 당시의 고충을 가지고 나와 천생연분 피해자, 스타킹 피해자, 강심장 피해자 등이 만들어졌는데 황보는 조금 느낌이 다르다. 장난삼아 예능이니까 가 아니라, 연기인지는 몰라도 황보의 진심이 보인다. 강호동도 마찬가지로 진심으로 서운해하며 울컥하는 모습이다.


강호동 - "우리 X맨 촬영할 때 많은 얘기 나누고 서로 용기 주고 그랬던 건 뭐니?"


 황보와 강호동은 거의 모든 프로를 함께했다. 천생연분, X맨, 강심장, 스타킹 등 수 많은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을 했는데 좋은 추억이 단 하나도 없다니 맘이 아프다.


민경훈 - "아주 브랜드 평판이 뚝뚝 떨어지는 소리가 들린다."

이수근 - "이정도면 스타킹 구속 수사해야지."




효연, 아는형님 출연 후 느낀 점 / 강호동은 관종이다.



다영 - "효연이는 너무 소녀시대시고 하니깐."

김희철 - "그건 멕이는거 아니야?"


 어색한 만남이다. 걸크러쉬 특집으로 4명이 모였지만 실제로 친분이 두텁진 않다. 선배들의 기에 살짝 눌렸는지 다영이가 엉뚱한 말로 효연과 구면임을 설명한다.


- 마마무 휘인과 JTBC '비밀언니'에 출연 중인 효연


 화사와 휘인은 중학생 때부터 친구 사이로 고향이 같다. 절친에서 이젠 같은 그룹의 멤버란 사실이 대단하고 신기하다. 화사는 아무리 친한 친구라도 부딪히는 게 당연하다고 말했다. 싸우면서 서로 친구들 더 알게 되고 이해하며 더욱 가까워지는 것이다. 가장 심하게 싸웠을 땐 정말 치고받고 주먹질까지 했다고 한다.


효연 - "활동하다 보면 부딪히진 않아? 암만 친구라지만 짜증 날 때도 있지?"

김희철 - "그치. 효연이랑 태연이처럼."


2020/04/07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88회 소녀시대




이수근, "화사 관상에 돈이 있어."



화사 - "(스타킹) 난 그때 오히려 감동 받았거든."

강호동 - "조용! 모두 숨소리도 내지마! 잇츠 화사 타임!"

황보 - "이런 게 차별이야. 갑자기 (화사) 가운데 세우는 거!"


 황보가 과거 강호동에게 서운했던 일을 얘기한 반면, 황보는 신인 시절 강호동에게 받았던 감동 얘기를 꺼냈다. 당시 화사가 스타킹 패널로 참석해서 녹화장 구석에 있었을 때이다. 아무래도 신인이다 보니 예능 프로그램이 어려웠을 텐데 강호동이 화사를 챙겼다.


효연 - "호동이 그때 밥 많이 먹었나 보다."


P.S) 강호동 피해자, 황보 / 제1회 호동&황보 화해식


강호동 - "황보는 세상이 다 나한테 스타킹 때문에 돌을 던지고 비난해도 너는 그들에 맞서서 내 앞에 서 있어야 돼."

황보 - "내가 왜? 그리고 지금도 솔직히 방송이니까 이렇게 웃으면서 얘기할 수 있지."


 화사의 따뜻한 감동과는 별개로 황보는 강호동에게 단단히 감정이 쌓인 듯하다. 강호동은 괜히 이상민을 바라보며 네가 황보를 저렇게 만들었냐며 성질을 부린다. 그런데 이런 강호동을 좋아하는 것으로도 모자라서 존경까지 하는 연예인이 있었으니, 바로 김영철이다. 황보하고도 친하고 강호동하고도 친한데 가끔 황보가 김영철과 진지한 얘기를 할 때마다 강호동 편을 들어주었다고 한다.


김영철 - "(강호동) 형 때문에 우리 사이 멀어질 뻔했어."


2018/05/08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 55회(16.12.17) 마마무, 허경환




다영, "숙소에서 일이 터지만 항상 범인은 없어."



- 다영, 나를 맞혀 봐 / 내가 살면서 제일 부끄러웠던 일이 있었어. 뭐였을까?


민경훈 - "정태우 씨 인줄 알고 군대 영장이 나왔어."


 우주소녀 다영은 과거 comedy TV '신상 터는 녀석들'에 출연했는데, 그때 정태우와 닮았다는 말이 나왔었다. 당연히 민경훈은 오답이고 이건 다영이 우주소녀로 데뷔하고 나서 숙소에서 있었던 일이다. 누가 다영에게 사인을 해 달라고 했는데 문제가 발생했다.


효연 -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고 있는데 문틈 사이로 사인을 요청한 거야."

이상민 - "도시가스 검침원이..."


 절대 다영이가 그런 건 아니라고 하며 아침에 볼일을 보러 화장실에 갔는데 변기가 막혔다. 뚫어뻥으로 해도 소용이 없자 업체 수리 기사를 불러 해결을 했다. 그렇게 수리를 하고 결재를 하는데 수리 기사님이 다영이에게 '우리 애가 진짜 팬이에요. 사인 좀 해주세요.'라 부탁했다. 하필이면 변기를 뚫고 난 직후라 그 순간이 너무나 창피했다고 한다.


2018/05/15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 59회(17.01.21) 우주소녀 Par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