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7화(20.02.21)_최승권, "있긴 뭐가 있어, 넌 지금 영어가 있어야 돼."

by blank_in2 2020. 2. 29.


7화


  • 편성 및 방영일 : JTBC , 2020년 02월 21
    (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10시 50분, 16부작 )
  • 주제 : 세계를 압축해 놓은 듯한 이태원, 청춘들의 반란+창업 신화
  • 시청률 : 약 12.3%
  • 출연 :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 김동희, 안보현, 김혜은, 류경수, 이주영
    ( 순서대로 박새로이, 조이서, 장대희, 오수아, 장근수, 장근원, 강민정, 최승권, 마현이 )
  • 제작, 연출 및 극본 : 김성윤, 강민구, 광진
  • 장르 : 웹툰 원작 드라마
  • 비고 : '단밤'을 찾아온 장회장, 펀드매니저가 된 아군 이호진, 박새로이의 과거를 알게 된 조이서


  • 박새로이 - "난 오늘 어떠한 흠도 보이고 싶지 않아." 


     박새로이가 평소와는 다르게 살짝 긴장한 듯이 보입니다. 그도 그럴만한 게 장가의 회장 장대희가 단밤에 손님으로 찾아왔기 때문이죠. 장대희는 가장 자신 있는 찌개류 하나와 볶음 요리 하나를 주문합니다. 음식이 나오고 장대희는 박새로이에게 묻죠.


     '장가 주식을 산 이유가 무엇이냐' 이에 박새로이는 "제가 꽤나 신경 쓰이나 보시죠."라고 장대희의 도발에 응수합니다.




    박새로이, "고집, 객기, 제 삶 자체. 더딜진 몰라도 전 단계를 밟고 있고 그 끝에 당신이 있습니다."



     밥을 다 먹고 난 장대희가 한마디 합니다. 장가를 상대로 뭘 생각하든 무리라고 훈수를 하죠. 그러곤 다행인 줄 알라며 박새로이를 가르치기까지 하는데 그만 선을 넘습니다. 박부장, 박새로이의 아버지 얘기까지 들먹이니 박새로이 입장에선 참을 수가 없을 것입니다. 박새로이의 포부에도 장대희는 끄떡도 하지 않습니다. 


    장대희 - "고집, 객기에 허세까지 더한 개 짖는 소리, 몽둥이로 맞아야겠구나." 


    이를 다 지켜본 우리의 조이서는 어마어마한 상대인 만큼 신중히 해야 한다고 박새로이의 옆을 지킵니다.




    박새로이, "싸움은 선빵이 중요해 그리고 선빵은 뒤통수에 꽃는 거야."



     철없고 발악하는 애송이로 행동한 것 모두 박새로이의 연기였습니다. 장대희에게 아직은 애송이로 보이게 함으로써 방심하게 만드는 것이죠. 방심한 장대희의 뒤통수에 선빵을 날릴 계획을 다 세워놓았습니다. 적당히 박새로이를 밟으려고 생각하던 장대희는 제법 타격을 받겠지만 오수아 때문에 너무 서두르는 것이 아닌가 하는 감이 들긴 합니다.


     하지만 이미 선전포고를 했고 그 선두에는 박새로이와 이호진이 있을 것입니다. 이호진은 학창 시절 장근원에게 심한 폭력을 당했던 학생으로 한국대 경영학과를 나왔습니다. 그 또한 박새로이처럼 장근원에게 복수를 생각하고 있죠.


    이호진 - "3년은 너무 길었고, 그 지옥을 버틸 수 있었던 건 복수를 생각했기 때문이었어."




    박새로이, "휘둘리지 마. 너는 네 편이면 돼."



     매화 나오는 장면이지만 오수아는 박새로이와 장가 사이에게 가장 고통받고 있는 사람입니다. 박새로이 나름대로는 장대희와의 싸움에 수아를 끼어 들이고 싶지 않다고 말하지만 알게 모르게 이미 많이 끌어 놓은 상태죠. 백수 만들어 주겠다는 말에 기쁘면서도 박새로이가 포기했으면 좋겠다는 오수아, 이중인격이라며 자책하는데 박새로이는 휘둘리지 말라고 위로해 줍니다. 언젠가 오수아는 선택을 내려야 할 것입니다. 장가와 박새로이 둘 중 하나를 말이죠.


     오수아 말고도 장가때문에 고통받고 있는 두 번째 사람은 바로 장근수입니다. 장대희는 단밤을 작은 어항으로 비유하며 송사리가 되지 말라고 야단을 치지만 장근수는 이미 장가에 마음이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조이서의 존재가 나중에 장근수를 장가 사람으로 만들지 않을까 하는 복선이 등장합니다.




    조이서, "사장님의 아픔에 내가 눈물을 흘릴 때. 좋아하는 내 마음이 사랑임을 깨닫는다."



     매번 개인적인 일이라고 사라지는 박새로이를 조이서가 이번엔 함께합니다. 처음엔 박새로이의 과거를 몰라서 짜증이 났는데 막상 과거를 알고 나니 눈물이 흐릅니다. 혼자서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박새로이는 장가 그룹 강민정 이사와 파트너가 되었지만, 회사 내에서 아직 장대희를 지지하는 비율이 강민정보다 12%나 높습니다. 그래서 판을 흔들 카드가 필요한데 그건 과거 박새로이의 아버지 사고 사건을 맡았던 형사 오병헌의 증언입니다. 하지만 오병헌이 자수를 하고 감옥에 가게 되면 딸 아이가 혼자가 되니 쉽사리 증언할 것 같지 않습니다.

    박새로이 - "그런 소리 당신만은 나한테 하면 안 되는 거잖아요."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blank_in2u/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alAHgWa-5gOODj8kmZXCnA?view_as=subscrib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