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회
- 편성 및 방영일 : JTBC, 2017년 11월 18일
(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50분 ) - 주제 : 형님학교(신 스틸러라 부르더라, 인형 아닌 사람 맞고등학교) / 하라네 하숙집
입학신청서, 철봉 오래 매달리기 > 나를 맞혀봐, 백윤식 학생 > 알람 끄기 테스트 - 시청률 : 약 6.5%
- 출연 : 강호동, 이수근, 서장훈, 민경훈, 김희철, 김영철, 이상민
- 게스트 : 배우 성동일 / 원조 체육돌, 카라 구하라(행복 전도사) / 원로 배우 백윤식
- 비고 : 영화 '반드시 잡는다' 홍보를 위해 백윤식 출연
키워드로 보는 아는형님.
- 2016년 11월 '나비잠' 발매
형님들은 1년 전 이맘때를 되돌아본다. 당시 우주겁쟁이 MV를 찍기 위해서 모모가 여주로 왔으며 쌀쌀한 날씨 속에서 혼신의 연기를 펼쳤었다.
2018/05/03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 51회(16.11.19) 우주겁쟁이 MV 프로젝트
- 연예 관계자들이 뽑은 예능인 1위, 강호동
조이뉴스 24에 의하면 연예 관계자들에게 강호동은 26표를 얻어 2017년 최고의 예능인 정상에 올랐다. 이상민은 24표로 2위, 이수근은 20표로 3위이다.
- 카카오 스토리, SNS로 이어진 인연 / 구하라, 이상민
이상민은 과거 구하라가 자신을 먼저 팔로우했던 일화를 얘기했는데 구하라는 단호하게 아니라고 대답했다. 5년 만에 구하라 사칭 계정으로 밝혀진 것이다.
이수근 - "굳이 상민이 형한테 구하라라고 사칭할 이유가 없잖아? 빼먹을 게 있는 사람한테 해야지."
- 건물주, 구하라
서장훈 - "동일히 형이 하라보다 돈 훨씬 많지 않아요?"
김희철 - "어디서 본 거 같은데? 성동일 올해 1천억 달성"
민경훈 - "성동구가 성동일 거래."
성동일 - "기업에서 내 이름 많이써."
- 스타킹 증후군, 강호동 숙제 검사 / 개인기 명소, 호동 앞
이수근 - "하라야 그 많은 사람 중에 왜 모든 걸그룹이 다 호동이 형한테 다 가더라고. 이 정도면 됐어요?"
이수근 - "왜 춤추면서 눈치를 봐 자꾸!"
성동일 - "뭘 할 때마다 호동이한테 결재를 받아야 하는 거야?"
2018/04/13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 32회(16.07.09) 씨스타, 황치열
2018/05/08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 55회(16.12.17) 마마무, 허경환
성동일, "시청률 반드시 잡는다!"
성동일 - "보통 (시청률) 25%면 대박 아니야? 구하라 나왔으니까 25% 찍을 거야."
이수근 -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그건 1%대였는데 갑자기 왜 25% 얘기를 해."
교복 입고 하는 예능은 형님들보다 성동일이 원조다. 성동일은 2014년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 출연했다. 지금 아는형님 메인 PD가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조연출이었다. 당시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의 평균 시청률은 2~3%였는데 갑자기 성동일이 25%를 얘기하자 이수근이 정신 안 차리냐면서 한 소리 했다.
성동일 - "1% 5번 합치면 5% 안 나와?"
P.S) 성동일은 인천에서 태어나서 50년째 인천 토박이다. 그런데 어쩜 그렇게 사투리를 잘할까? 응답하라만 봐도 그의 자연스럽고 유창한 사투리를 들을 수 있다.
성동일 - "뭐든지 들어오면 다 해!"
- 성동일 근황
성동일 - "애 셋 놓느라 바빴지."
강호동 - "아를 낳어? 학생이?"
이수근 - "혹시 힘들 때는 장훈이한테 상담받고 그래요."
서장훈 - "그걸 말이라고 하냐? 지금 다복하게 잘 사시고 계시는 분한테!"
민경훈, "하라가 다단계에 들어갔는데 어머니를 다단계에 들어오게 만들었어."
- 구하라, 나를 맞혀 봐 / 살면서 뿌듯했던 순간?
민경훈 - "피팅 모델을 핑계로 옷을 갖고 날랐어."
성동일 - "여기 무슨 정신 치료받는 데 같아."
강호동 - "아직 시작도 안 했어. 계속 나와 계속."
성동일이 세트 예능이 오랜만이어서 그런 것도 있고, 형님들의 아무 말 대단치를 계속 보고 있자니 도무지 적응하기 힘든 것이다. 정답은 서장훈이 맞혔고 세레머니를 하는 와중 '세레머니가 다 떨어졌어요. 이제 아이디어 있으면 좀 주세요.'라고 말해 아는형님 공식 홈페이지에 수많은 글이 달렸다.
P.S) 성동일은 자녀의 이름을 모두 외자로 지었다. 애칭처럼 부를 수 있는 이름으로 준이, 빈이, 율이다. 어느 날 빈이가 이름을 외자로 지은 이유를 물어보았다.
빈이 - "아빠 우린 왜 이름이 한 글자씩 적어요?"
성동일 - "부르기 쉽잖아. 쓰기도 쉽고. 맘에 안 들어?"
2015년 같은 프로그램의 MC를 맡았던 두 사람 / KBS, A Style For You
- 구하라, 나를 맞혀 봐 / 만날 때마다 희철이가 한 말?
서장훈 - "사랑해. 오늘부터 1일?"
구하라 - "비슷해."
김희철 - "어? 내 스타일 1도 아냐."
희철 폭로전에 형님들은 슬슬 시동이 걸렸다. 그런데 뭐 폭로도 할 것 없이 무심코 던진 '결혼하자'가 정답이다. 김희철은 기억을 못 하는 눈치였고 구하라는 자주 그랬다며 그 당시의 상황을 생생하게 설명했다. 진상 규명을 하기 위해 김희철이 자리에서 일어났지만, 본전도 못 찾았다.
강호동 - "이게 나쁜 심리인 게 사람 마음 가지고 장난쳐선 안 되거든. 이렇게 해가지고 아니라고 하면 장난으로 무마하는거야."
구하라 - "(결혼하자는 말을 들었을 당시) 너 하는 거 보고라고 했지."
민경훈 - "하라도 마음이 있는 거네."
서장훈 - "죄송한데 이 와중에 경훈이 약간 화난 거 같은데요."
김희철 - "경훈아! 난 너밖에 없어."
서장훈은 우리 같은 사람이 이런 걸 하면 고소당할 수도 있다며 김희철을 여우로 매도했다.
강호동 - "에센스에 뿌려버릴 거예요."
서장훈 - "SNS에 뿌려야지 왜 에센스에다 뿌려요."
김영철 - "형, 나가서 SNS 계정부터 만들어."
이수근 - "그만해! 결혼한 것도 아니고 살다가 헤어진 사람들도 있는데. 그걸 심각하게 얘기해."
민경훈 - "이 얘기의 종착점 같아."
백윤식 출연 / 강호동, "선생님도 홍보 되게 좋아하시네요."
백윤식 - "(김영철) 얼굴은 권력이고 힘이야."
백윤식 - "(김희철) 이런 여우 같은 곰을 봤나. 네가 얼굴 하나 믿고 걸그룹, 보이그룹 다 후리고 다닌다는..."
백윤식 - "(민경훈)이 정도 굳은살이 박혔으면 말이야, 게임이 너고 네가 게임인 물아일체. 게임이나 해."
백윤식 - "(서장훈)이 바닥엔 영원한 애인도 없고 원수도 없다. 훌훌 털고 새 사람 찾아."
백윤식 - "(이상민) 청진기 대면 견적 나와. 나 백 선생이야. 빚 견적 한번 까 버릴까?"
백윤식 - "(이수근) 너는? 낯이 몹시 익은데? 그래! 하우스! 아수라발발타~"
백윤식 - "(강호동) 구라를 칠 때는 상대방 눈을 보지 마라."
'예능 > 아는 형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는형님(Knowing Bros)_104회 장윤주, 선미 (0) | 2020.04.19 |
---|---|
아는형님(Knowing Bros)_103회 고준희, 진구 (0) | 2020.04.18 |
아는형님(Knowing Bros)_101회 한혜진, 이시언 (0) | 2020.04.18 |
아는형님(Knowing Bros)_100회 슈퍼주니어 (0) | 2020.04.18 |
아는형님(Knowing Bros)_99회 이하늬 (0) | 2020.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