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아는 형님

아는형님(Knowing Bros)_159회 엑소 EXO

by blank_in2 2020. 8. 21.


159회


  • 편성 및 방영일 : JTBC, 2018년 12월 22
    (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00분 )
  • 주제 : 형님학교(크리스마스 선물을 주러 왔고등학교) / 랄랄라 루돌프 게임
    입학신청서 > 나를 맞혀봐, 몸으로 말해요 > 크리스마스 폴카
  • 시청률 : 약 5.1%
  • 출연 : 강호동, 이수근, 서장훈, 민경훈, 김희철, 김영철, 이상민
  • 게스트 : EXO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첸
  • 비고 : 엑소 신곡 무대 'Love Shot'

 키워드로 보는 아는형님.


- 멜론 뮤직 어워드 ROCK 부문 수상, 우주겁쟁이 - 후유증.


 2017년 '나비잠'에 이어 2018년에도 '후유증'으로 록 부문에서 수상했다. 우주겁쟁이를 있게 한 데에는 아는형님의 공이 크다. 팀 이름부터가 형님학교를 하면서 나왔다.


2018/05/03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 51회(16.11.19) 우주겁쟁이 MV 프로젝트


P.S) 추가로 강호동은 국민들이 좋아하는 방송인 3위로 뽑혔다. 1등은 유재석, 2등은 박나래이다. 


- 버즈 신곡 발표 '척' 


이수근 - "(홍진영)엄지 척~"


 작년 17년 7월 'Be One'에 이어 18년에도 새 앨범이 나왔다. 제목은 '15'로 하나와 같은 다섯이 뭉쳤을 때 비로소 버즈가 된다는 의미이다. 또 데뷔 15주년을 뜻하기도 한다.


- 민경훈 사촌동생, 지수!?


 형님들과 엑소 멤버들이 얘기를 하는 틈에 갑자기 민경훈이 일어선다. 그리곤 '지수야'를 외치는데 다들 영문도 모르고 어리둥절한다. 


민경훈 - "지수야! 지수야!"


왁자지껄하던 교실이 조용해지고 시선이 모두 민경훈에게 집중된다.


김희철 - "지수가 누구야?"

민경훈 - "내 사촌 동생인데 이름 한번 불러 달래. 엑소 너무 팬이야." '외숙모 저 했어요'라 외치는 민경훈이 그렇게 귀여울 수 없다.


- 엑소 몸짱과 최하위 몸꽝은 누구?


카이 - "찬열이 형이 지금 운동을 하고 있어서."


 엑소 몸짱 1위는 찬열이 차지했다. 그렇다면 몸꽝은 누구일까.


백현 - "이 사람이라면 와... (몸을 바꾸고 싶지 않다)" 형님들이 장난삼아 물어본 질문에 오히려 엑소 멤버들이 열을 내서 몸꽝을 찾아낸다.

카이 - "(백현) 형이잖아."


 그리고 서장훈 짝꿍이라 저 뒤에 앉아 있는 디오가 조용히 얘기한다.


디오 - "나는 그렇게 몸을 만들어 본 적이 없는데."

이수근 - "디오 같은 얼굴 인상이 배 나온 얼굴 인상이야."


- 시우민, "최근 겪은 가슴 아픈 일은?"


이수근 - "잘 헤어진... 서로 합의 잘 본 거야?"


 'Love Shot' 뮤직비디오 촬영 때 벌어진 일이다. 군무 씬을 촬영으로 다 같이 넘어지는 안무를 하다가 시우민이 그만 카이의 얼굴을 쳤다. 그것도 발로 말이다. 군무 장면이다 보니 구두를 신고 있었고 순간적으로 카이가 기절을 했다.


 이번 일로 카이가 행여나 트라우마가 생기진 않을까 시우민은 걱정을 많이 했다고 한다.




아는형님 크리스마스 특집, 엑소 선물



- 인싸 중에 인싸, 발 넓은 세훈


 세훈의 부탁으로 김영철은 엑소 정규 5집 'DON'T MESS UP MY TEMPO' 쇼케이스 컴백에 축하 영상을 보내줬었다. 그리고 오승환 야구 선수, 워너원 라이관린이 세훈을 언급하기도 했다.


2020/08/20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56회 워너원 Wanna One / 하지만 아쉽게도 라이관린의 얘기를 방송에서는 볼 수 없다. 세훈이가 동생한테 밥을 잘 사준다는 훈훈한 이야기였지만 통편집 됐다.


- 중학교 동문, 서장훈&수호


수호 - "장훈이가 밖에서 만나면 동문이라고 자랑을 하더라고."


 서장훈과 수호는 휘문 중학교를 졸업했다. 휘문중학교 출신 연예인으로는 현주엽, 로이킴, 로운 등이 있다.


P.S) 엑소는 85회에 이어 두 번째 출연이다. 그때 디오는 부천국제영화제 스케줄이 있어 2교시에 조퇴했었다.


2020/04/05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85회 엑소(EXO)




첸.백.시는 유닛 활동 / 카.찬.디.수.세는 연기 활동



- 도경수, 디오의 첫 드라마 SBS '괜찮아, 사랑이야'


 조인성, 공효진 주연의 '괜찮아, 사랑이야'에서 디오는 한강우 역을 맡았다. 그런데 평소 드라마 광인 이상민이 과부하가 걸린 탓인지 제대로 소개를 해주지 못하자 형님들에게 핀잔을 받았다.


강호동 - "영화하고 드라마를 헷갈리면 어떡하니."

김영철 - "이상민 대사 저 주세요."


강호동 - "이게 무슨 소리야? 상민이 평판 떨어지는 소리."


P.S) '더 지니어스 시즌2'에서 우승한 이상민이 대사 하나 잘 외우지 못하는 모습을 보고 서장훈이 그렇게 웃는다. 대기실에서 엄청 열심히 외우더니 버벅거리는 모습이 재밌는 모양이다.


- 웹드라마 '독고 리와이드'에서 1인2역을 연기한 세훈!


 세훈은 18년 9월에 오픈한 웹드라마 '독고 리와이드'에서 강혁, 강후역을 맡아 1인 2역을 소화해 냈다. 세훈 이외에는 구구단 미나, 이태원 클라쓰에 출연했던 안보현 등이 출연했다.




카이, "Tempo 활동을 하며 생신 습관?"



 카이의 '나를 맞혀봐' 퀴즈를 통해 자연스럽게 'Tempo' 무대가 이어졌다. 이건 무조건 대본이다. 대뜸 춤을 추는 건 이상하니깐 말이다. 


강호동 - "Tempo 무대 하면서 생긴 습관이잖아, 근데 무대를 못 보신 분들이 있잖아. 봐야지 그러면."

수호 - "문제를 위해서 봐야지."


 정답은 '배를 가리고 걷기', '구부정하게 걷기'이다. 무대 위에서는 뭘 입어도 자신감이 있으니까 상관이 없는데 무대까지 가기에 사람들이 너무 많으니까 복근 공개 상태는 부끄럽다고 한다.


서장훈 - "몸이 그렇게 좋은데 왜 부끄러워."

김희철 - "배꼽티가 약간 부끄럽지."


 그래서 크롭티를 일반 티셔츠처럼 보이기 위해서 허리를 구부정하게 하고 걸었다.


이수근 - "차라리 상의 탈의를 하면 괜찮은데 (가슴) 한쪽만 뚫어 놓으면 되게 이상해요."




수호의 패딩 선물 그리고 쨉쨉이 찬열



 2017년 수호는 엑소 멤버는 물론 회사 스태프 모두에게 고가의 패딩을 선물했다. 그런데 찬열이가 무슨 패딩을 말하는 거냐고 묻자 수호는 서운하다는 표정을 지었다.


김희철 - "찬열이가 약간 입 닦는 스타일이네."

이수근 - "먹고 땡 스타일?"


 찬열은 정말로 수호가 패딩을 선물해 준 것인지 몰랐다고 변명해 보지만, 이미 형님들은 수호 편으로 돌아선 상태다.


P.S) 패딩으로 여론이 안 좋아지자 찬열이 한마디 했다.


찬열 - "저는 자타공인으로 멤버들 중에서 제일 많이 사요."

수호 - "찬열이가 많이 사긴 해요. 근데 약간 쨉쨉이 스타일?"


 쨉쨉이란 말에 찬열은 열변을 토해냈다.


찬열 - "내가 한 달에 쓰는 돈이 얼만지 카드 내역서를 보여 드릴까요!"


 강호동이 형님학교의 가장 큰 맏형으로 상황정리에 나섰다. 수호도 서운할 수 있고, 찬열이도 섭섭할 수 있다. 앞으로 고마움을 잘 표현하자고 마무리 지었다. 그런데 도경수, 디오의 표정이 오묘하다.


수호 - "도경수 그 표정 뭐야?"

이수근 - "디오 표정 보니까 그 패딩 다른 사람 줬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