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아는 형님

아는형님(Knowing Bros)_161회 박성웅, 라미란, 진영

by blank_in2 2020. 8. 23.


161회


  • 편성 및 방영일 : JTBC, 2019년 01월 05
    (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00분 )
  • 주제 : 형님학교(황금 돼지 기운 좀 받으러 왔고등학교) / 아형 단짝 자랑
    입학신청서 > 나를 맞혀봐 > 상상력 퀴즈, 전국 노래자랑, 물바가지 벌칙
  • 시청률 : 약 6.7%
  • 출연 : 강호동, 이수근, 서장훈, 민경훈, 김희철, 김영철, 이상민
  • 게스트 : 박성웅, 라미란, 진영(전 B1A4)
  • 비고 : 영화 '내안의 그놈' 홍보

 키워드로 보는 아는형님.


- 2019 형님학교 희망 프로젝트.


김희철 - "강호동 피해자 워너원."


 그간 무수히 많은 강호동 피해자가 전학 왔었다. 그중에는 스타킹 피해자가 제일 많았고 그 이외에도 강심장, 천생연분, 섬총사 피해자 등이 있었다. 처음에는 장난으로 시작됐는데 점점 일이 커지자 당시 스타킹 PD였던 최영인 CP가 입장표명까지 했었다.


2020/06/23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38회 김동현, 지코


- 박성웅, 영화 '메소드' 주연 / 남성 간의 사랑.


서장훈 - "원래 그거 안 하려고 했다가 나 때문에 용기 냈다고."


 박성웅은 지난번 아는형님에 출연했을 때 서장훈과 브로맨스로 엮이는 일이 많았었다. 김희철은 이 둘을 보고선 설레는 키 차이(207cm, 187cm)라며 놀려댔다.


- 라미란, 진영과 키스 / 라미란 첫 키스신


라미란 - "나 진짜 목숨 내놓고 연기했다."


 키스하는 상대가 아이돌 출신이니, 그럴 만도 하다. 그리고 알고 봤더니 라미란은 2005년 영화 '친절한 금자씨'로 데뷔한 이후 코믹한 뽀뽀 정도만 있었는데 이렇게 진한 키스신은 처음이라 한다.


- 박성웅, 무명 생활만 10년. / 박성웅 명언


박성웅 - "배우는 사람이 아니잖아. 카메라 대면 다 나오지."


 그는 극 중에서 나이 먹고 학생 역할 연기를 하는 게 어렵지 않냐는 형님들의 질문에 담담하게 대답했다. 


- 박성웅 장점, '쑤꽂찌'


박성웅 - "내 장점이 쑤시고 꽂고 찌르고' / 수많은 영화로 단련되어 있다. 액션스쿨 1기 멤버이기도 하다.


 또 박성웅은 대역을 안 쓰고 혼자서 해왔다. 그게 그럴 만도 한 게 박성웅 체격과 비슷한 배역을 구하기가 어렵다. 그러다 16년쯤 대역을 찾았다. 무려 데뷔 18년 만에 찾은 대역이다. 그는 박성웅 대역뿐만 아니라 정우성 대역도 하고 있다.




박성웅, 라미란, 진영. 세 사람의 만남



 박성웅은 두 사람과 인연이 있었다. 라미란과는 같은 소속사(씨제스엔터테인먼트)이고 진영과는 드라마를 같이 했었다. tvN '우와한 녀'에서 진영은 박성웅의 아들 역을 맡았었고 첫 드라마(데뷔작)였다. 드라마에서 박성웅 아내 역은 오현경이 맡았었는데 그녀도 아는형님에 출연했었다.


P.S) 이번 영화 '내안의 그놈'에서 박성웅이 진영을 추천했다. 근데 진영은 영화 제안을 받고 고민을 많이 했다. 마침 같은 시기에 탐나는 드라마에서도 제안이 들어왔기 때문이다. 진영은 고민 끝에 영화를 선택했다. 다양한 역할에 도전하고 싶다고 한다.


진영 - "(영화)대본이 들어오고 나서, 마침 드라마도 괜찮은 게 (제안) 들어왔었어."


2019/03/02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 77회(17.05.27) 오현경, 딘딘




박성웅&서장훈, 아찔한 뽀뽀의 추억



 박성웅은 아는형님 두 번째 출연이다. 저번 72회에 출연해서 JTBC 드라마 '맨투맨'을 홍보했었고 이번에는 영화 '내안의 그놈'을 홍보하기 위해서 나왔다. 당시 '신세계'에서 보여줬던 카리스마와는 정반대로 재밌고 유쾌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다. 


 특히 2교시 왕게임에서 서장훈과 커플이 되었던 게 아직 기억에 남는다.


이수근 - "5번(박성웅)은 7번(서장훈)에게 가서 입에 뽀뽀를 해주시오."

박성웅 - "내가 그때 콧바람을 위에서 처음 맞아봤어." 


2018/07/05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 72회(17.04.22) 박성웅, 채정안

P.S) 박성웅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아는형님을 언급했다. 인터뷰에서 키 포인트는 '모성애'이다. 당시 박성웅은 드라마 때문에 스튜디오에 가던 중이었고 우연히 형님들과 마주친 것이다. 형님들은 2교시 콩트를 위해서 각자 분장을 한 상태였고 박성웅은 그때 느꼈다.


박성웅 - "이 바닥은 저렇게 해야 살아남는구나." / 웃음을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모습에 모성애를 느꼈다.


2018/06/07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 66회(17.03.11) 김희선




나를 맞혀봐 <박성웅>



- 박성웅, "강동원이 요구한 흑기사 소원은?"


 박성웅은 강동원과 영화 '검사외전' 촬영을 같이했었다. 당시 영화 촬영 이후 회식에서 있었던 일이다. 장염에 걸렸던 박성웅은 술을 마실 수 없는 상태였다. 그런데 하필 게임에 걸린 바람에 벌칙으로 폭탄주를 마셔야 할 위기에 놓였다. 그때 갑자기 강동원이 박성웅의 잔을 비웠다.


강동원 - "흑기사 하면 소원 있는 거 아시죠?"


 무수히 많은 오답이 오갔다. 강동원이 돈이 없어서 회식비를 대신 내달라고 했다, 여자들에게 인기 없는 얼굴이라 소개팅을 부탁했다 등 강동원이 들으면 억울할 만한 내용도 있지만, 불쾌하게 만든다기보다 어이없어서 웃음을 나오게 한다.


P.S) 이수근 VS 강동원, 라미란의 선택은!?


이수근 - "매력은 내가 훨씬 많지. 누구랑 결혼할 거야?"

라미란 - "하루를 살다 헤어져도 강동원이랑."




진영의 입학신청서, 장점은 초성 맞히기!



 진영은 아는형님 출연은 두 번째이다. 하지만 그때와 달라진 게 있다면, 그때는 B1A4 그룹 멤버였으나 지금은 팀을 떠났다. 기존 회사와 재계약을 하지 않았다. 연기도 잘하지만, 진영하면 작곡가의 이미지가 강하다. 우리나라에서 작사 작곡한 곡이 총 48곡(2017년 기준)이나 된다.


2020/04/09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93회 B1A4 비원에이포


 형님들 중에선 그나마 서장훈과 인연이 깊다. 예전 SBS 예능 프로그램 '꽃놀이패'에서 같이 촬영을 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상민이 한 발언으로 서장훈의 어장 관리가 탄로 났다. 16년 진영이 꽃놀이패에 출연했을 때, 서로 전화번호를 교환했다. 그리고 서장훈은 같이 밥 먹자, 술 한잔하자고 해놓고 아직까지 연락이 없는 반면 최근에 전학 온 이준기하고는 바로 만났다는 것이다.


이상민 - "이준기하고는 바로 먹었는데?"


2020/08/18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51회 이준기, 아이유 2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