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아는 형님

아는형님(Knowing Bros)_157회 이엑스아이디 EXID

by blank_in2 2020. 8. 20.


157회


  • 편성 및 방영일 : JTBC, 2018년 12월 08
    (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00분 )
  • 주제 : 형님학교(역주행은 우리가 원조고등학교) / 봉변가왕
    입학신청서 > 나를 맞혀봐 > 음악부장 솔지의 고음 팁 전수, '꼬마버스 타요'의 주제곡
  • 시청률 : 약 5.2%
  • 출연 : 강호동, 이수근, 서장훈, 민경훈, 김희철, 김영철, 이상민
  • 게스트 : EXID - LE, 정화, 하니, 솔지, 혜린
  • 비고 : EXID 완전체(솔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완치!)

 키워드로 보는 아는형님.


- '나를 맞혀봐' 정답 세리머니!


 전학생들이 형님학교에 오면 기본적으로 입학 신청서를 거쳤다가 나를 맞혀봐로 이어진다. 그때마다 형님들이 문제를 맞히는데 주로 서장훈이 맞힐 때가 많다.


민경훈 - "지미집 감독님이 요즘 속이 안 좋대."


 서장훈이 정답을 맞히고 나면 항상 세리머니를 하러 지미집을 찾는다. 다른 카메라보다 위치나 각도가 좋기 때문이다. 이번 조회 시간에는 서장훈이 반장으로서 학급 형님들과 함께 새로운 세리머니를 연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호동 - "반장부터 새로운 세리머니를 찾아. 새로운 사랑만 찾지 말구!"


- 민경훈, 버즈 해체 후 솔로 공연


 EXID가 네 명이서 활동을 하다가 솔지가 깜짝 등장했던 일화를 듣고 민경훈이 옛날에 있었던 경험을 꺼냈다. 당시 버즈 해체 후 민경훈이 혼자 공연을 할 때였다. 갑자기 천막이 내려오면서 무대 세션이 가려지고 불이 꺼졌다. 그리곤 버즈 멤버들이 하나둘 나타나더니 기존 연주자들과 자리를 바꾸는 것이다. 얼마나 감동적인가.


이수근 - "그래서 네가 뭐라 그랬어. 굳이...?"

민경훈 - "아니야! 진짜 감동이었어."


강호동 - "들어온 자리보다 나간 자리가 더 크게 느껴지는 법이지."


- EXID 완전체의 마지막을 함께한 강호동.


강호동 - "그게... 예체능도 마지막 회였어."


 EXID가 완전체로 마지막에 활동 했던 게 바로 KBS '우리동네 예체능'이다. 근데 그게 우연의 일치로 예체능도 마지막 회였다. 당시 예체능은 그게 마지막이다 아니다 의견이 많았었는데 결국 마지막 회가 되었다.


솔지 - "그때 우린 마지막인지 모르고 촬영했는데."

이수근 - "마지막이라고 하면 아무도 안 오잖아."


- 아는형님 폐지!? 누구 탓?


 팀 결속력이 단단한 EXID의 얘기를 듣다 보니 아는형님 폐지 때 떠오른 김희철이 입을 열었다.


김희철 - "우린 아는형님 폐지된다고 했을 때 엄청나게 질척거렸는데."

강호동 - "다 네 탓이라 그러고."

여운혁 국장 - "야 (망한거) 너희들 때문이야."


 아무 잘못 없는 민경훈한테 좀 분발하라고 뭐라 하는 등 EXID와는 정반대의 모습을 보였다. 그래도 말은 그렇게 하지만, 지금의 형님학교, 아는형님이 있기까지 모두다 함께 애썼을 것이다.


- 동막골 소녀, 솔지 복면가왕에서 5연승 달성.


 솔지는 복면가왕이 파일럿으로 등장했을 때 초대 가왕이었었다. 한 마디로 복면가왕 최초 우승자이다. 그리고 투병 생활을 거쳤다가 복면가왕으로 다시 복귀한 것이다.


솔지 - "그게 나는 방송 첫 복귀였거든. 팀이 아니라 혼자 출연하다 보니 너무 떨려서 피디님에게 손을 잡아달라고 그랬어."




EXID 뮤직비디오 내보내기 실패.



 하니는 아는형님 58회 때 비(정지훈)와 함께 출연했었다. 당시 조연출과 씨름 대결을 했는데 다리에 힘이 풀려서 지는 바람에 EXID 뮤직비디오 내보내기에 실패했었다.


2018/05/15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 58회(17.01.14) 비, 하니


서장훈 - "하니한테 씨름 이긴 그 조연출, 우리가 내보냈어."

김희철 - "형, 이거 완전 갑질이야."


- 서장훈 갑질 논란.


 서장훈은 별 의미 없이 한 말이겠지만, 요즘 세상에 그런 말은 조심! 또 조심해야 한다. 출연진이 마음대로 조연출을 내쫓는다? 큰일 날 소리!


강호동 - "나는 갑자기 없어지셔서 걱정했는데. 네가 자른 거였나."

제작진 - "진짜 퇴사했어요."


 서장훈은 승진해서 다른 프로그램으로 옮긴 건 줄로 알고 있었다며 사과와 해명을 동시에 했다.




완전체로 돌아온 EXID, 솔지 투병



 솔지는 갑상선 항진증을 앓았다. 당시 다양한 증상으로 몸에 이상을 느낀 솔지는 병원에서 항진증 판정을 받았고 지금도 완치라 하긴 어렵지만, 꾸준한 관리로 다행히 정상 수치까지 돌아왔다.


솔지 - "그때 엄청 심했었어. 손도 막 떨리고 눈도 붓고."


 솔지는 아픈 사실을 멤버들에게 숨겼다. 걱정 끼치고 싶지 않았던 것이다. 이에 멤버들은 아픈 줄도 모르고 장난도 쳤었다.


하니 - "그땐 정말 철없게 언니 정말 축복받았어. 먹어도 살도 안 찌고! 근데 알고 보니까 언니가 몸이 안 좋아서 그런 거더라고."


이수근 - "그걸 걸리면 먹어도 살이 안 쪄."


- EXID 솔지, 활동 중단.


 그러다 베트남으로 해외 공연을 갔을 때 증상이 심해졌다. 갑자기 체온이 39.6도 이상으로 올라가면서 급하게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고 활동 중단 기사를 냈다. 이후 EXID는 네 명이서 활동을 이어가게 됐다.




직캠 하나로 역주행이 시작된 '위아래'



 가요계의 소문난 프로듀서, LE!


 프로듀싱은 물론 작사, 작곡 능력까지! LE의 대표적인 곡으로는 '위아래', 'Trouble MaKer' 등이 있다. EXID 곡은 대부분 LE가 작사, 작곡했다고 보면 된다.


 '위아래'가 역주행했을 때, LE는 무슨 기분이었을까. 당시 EXID는 데뷔는 했지만 3년 동안 활동 기회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더욱 기분이 남달랐을 것 같다. 거의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했던 때에 대박을 터뜨린 것이다.


혜린 - "위아래가 안 되면 우리 뭐 할래 이런 얘기를 했었던 거 같아."


 혜린을 그때를 회상하면서 힘들었던 추억을 꺼내놓았다. 당시 대학생이었던 혜린은 그나마 학교에서 학식을 먹었지만, 멤버들은 삼시 세끼 매일 라면만 먹었다. 그래서 멤버들 몰래 아르바이트를 해서 학교 앞 저렴한 먹거리를 사가는 등 고충이 많았다.


강호동 - "아침이 오지 않는 밤은 없다."




EXID도 스타킹 피해자!? 솔지, 하니의 고백!



강호동 - "나는 스타킹 패널들이 그렇게 많이 잤는지 몰랐어."


2020/08/17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46회 추석특집 - 이만기, 홍윤화, 후지타 사유리 / 홍윤화, 조는 남창희 깨우는 역할.


2020/08/18 - [TV 프로그램 /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49회 홍진경, 남창희, 윤성호, 김인석 / 스타킹 사각지대에서 숙면


 솔지는 과거 스타킹에 출연했을 때, 녹화가 장시간 이어지다 보니 깜빡 졸다가 강호동과 눈이 마주쳤다고 한다. 그래서 혼나진 않을까 걱정하고 있었는데 쉬는 시간에 강호동이 먼저 말을 걸었다. 당시 그렇게 친하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아들과 영상통화도 같이하면서 친근하게 대해줘서 고마웠다고 한다.


하니 - "나는 패널이 아니고 일일 MC로 간 적이 있어."


 하니는 강호동과 함께 MC를 같이 봤었는데 프로그램 도중 눈물이 터졌다. 치료 요가를 하다가 갑자기 눈물이 난 것이다. 제작진도 당황하고 강호동도 당황하고 결국 녹화가 잠시 중단됐다. 구석에 앉아서 마음을 추스르고 있는데 강호동이 슬쩍 오더니, 옆자리에 앉았다. 하니는 나 때문에 녹화가 중단됐으니 한 소리 듣겠다 하고 무서워하고 있었다.


강호동 - "하니야 슬프지 괜찮다. 울어도 된다. 아저씨도 방송하다 보면 눈물이 날 때가 많다. 근데 아저씨는 천하장사라 울면 안 된다."


 그때 강호동이 해줬던 말이 하니에게 큰 힘이 되었다고 한다. 그때 일을 다시 떠올리는 것만으로도 하니는 또 눈물을 흘렸고 앞자리에서 하니를 지켜보던 김영철도, 바로 옆에 있던 멤버들도 눈시울을 붉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