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아는 형님

아는형님(Knowing Bros)_163회 이유리 / 불타오르네(BTS)

by blank_in2 2020. 8. 25.


163회


  • 편성 및 방영일 : JTBC, 2019년 01월 19
    (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00분 )
  • 주제 : 형님학교(너희를 눈빛만으로도 날려 버릴 수 있고등학교) / 악역 동창회
    입학신청서 > 나를 맞혀봐 > 상상력 퀴즈, 의리의 돈 봉투, 배신자 공개
  • 시청률 : 약 6.3%
  • 출연 : 강호동, 이수근, 서장훈, 민경훈, 김희철, 김영철, 이상민 / 장성규
  • 게스트 : 이유리 - 연기 대상
  • 비고 : 이유리,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FIRE) 커버댄스 / 유튜브 조회수 50만

 키워드로 보는 아는형님.


- KBS '투명인간' 동반자 이유리


 KBS '투명인간'은 출연진이 직접 회사를 찾아가서 직장인들과 함께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강호동, 김범수, 하하 등이 출연했는데 프로그램이 잘 안 됐다. 시청률이 잘 나오질 않아 겨우 12부 만에 방영을 종료했다. 이런 프로그램이 몇 개 있는데 이를 두고 강호동의 '별달맨투몬(별바라기, 달빛프린스, 맨발의 친구들, 투명인간, 토크몬)'이라 한다.


 이유리도 5개의 프로그램 중에서 '투명인간'에 출연했었다. 


이유리 - "내가 그때 그렇게 열심히 해서 사탕을 입에 10개나 물었는데 투명인간 말아먹을 수가 있어?"


 이유리는 어떻게 프로그램을 말아먹을 수가 있냐며 강호동에게 책임을 호소했고 이는 김범수도 아는형님에 출연해서 얘기한 바가 있다.


2020/08/21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58회 김범수, 거미


- 이유리 트라우마, 강호동의 두 얼굴!?


 이유리가 말하길 강호동이 카메라 앞에서는 환하게 웃다가도 카메라가 꺼지면 급 예민해진다는 것이다. 그런데 데자뷔인가? 왠지 들어본 듯한 얘기인 듯 익숙하다. 바로 전 회차 황광희가 출연했을 때도 이러한 요청이 있었다. 카메라가 안 돌아가면 자신의 목이 돌아갈 수도 있다며 꼭 카메라 하나는 돌아가야 한다고 황광희가 요청했었다.


이유리 - "그래서 카메라 계속 돌아갔으면 좋겠어. 카메라 하나는 꼭 돌아가기로 약속~!"


2020/08/24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62회 황광희, 피오


- 이유리 생일, 1월 28일


이유리 - "같이 생일 파티를 해보고 싶었어."


 아는형님 녹화 쉬는 시간, 이유리가 자기덩치 만한 떡 케이크를 들고 대기실에 들어섰다. 알고 보니 생일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아는형님 멤버, 그중에서도 강호동과 같이 생일 파티를 하고 싶어서이다. 바로 밑 X맨 피해자 사연에서도 알 수 있지만, 그 당시 강호동 생일 때 느꼈던 서운함을 풀어보고자 케이크를 준비했다.


- 이유정, 악역 후유증 / 오랜 배우 생활로 생긴 불편한 점?


 악역에 대한 이미지가 쌓여서 그런지 이유리가 '별것 하지도 않았는데 주변 사람들이 움찔하거나 무서워한다'가 정답이다. 최선을 다해서 연기했을 뿐인데 돌아오는 것이 '무섭다'면 연기를 잘했다는 생각에 기쁘기도 하지만, 섭섭하기도 하다.


P.S) 추가로 이유리는 합이 제일 잘 맞는 배우로 '류수영'을 뽑았다. 둘은 KBS 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에서 같이 출연했었다.


- 이유리 VS 성유리! 신인 시절에 있었던 일화.


 이유리는 나를 맞혀봐 코너에서 '연예계 활동 중 민망했던 일?'을 질문으로 냈다. 정답은 촬영장에서 사람들이 나를 성유리로 착각하고 실망하고 돌아갔을 때이다. 당시 이유리는 신인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때였고 녹화장에선 그냥 유리가 온다고만 알려져 있었으니 핑클의 성유리로 많은 사람들이 착각한 것이다.


이유리 - "힐링캠프에서 봤어. 이쁘고 밀릴 만 하더라고."




X맨 피해자 이유리!



 스타킹 피해자, 강심장 피해자, 천생연분 피해자를 넘어서 이젠 X맨 피해자가 등장했다. 때는 마침 강호동의 생일날이었다. 제작진과 출연진을 비롯해 친한 사람만 부르고는 이유리는 본체만체했다는 것이다.


이유리 - "신인 시절 이름 한 번 불러주면 진짜 감동하던 시기잖아."


P.S) 민경훈의 추가 폭로.


민경훈 - "그 당시에 연애편지라는 거 알지? 나도 신인 시절에 거기 나갔었거든? 그때도 호동이가 왕이었어. 내가 얘 하는 거 꼴 보기 싫어서 그만뒀어."


 연애편지는 강호동이 SBS에서 진행했던 프로그램 중 하나로 민경훈은 2005년도에 출연했었다.




아는형님과 동 시간대(토요일 저녁 9시) 방영한 MBC 드라마 '숨바꼭질'



이상민 - "아는형님 의식했니?"


 이상민이 자리에서 일어나 물었다. 아는형님 출연진이나 제작진들은 동시간대에 방영했던 드라마 '숨바꼭질'을 의식했었는데 과연 드라마 '숨바꼭질'에서도 아는형님을 의식했을까? 이런 질문은 예전 박세영이 전학 왔을 때도 물어본 적이 있다. 그때는 박세영이 MBC 드라마 '돈꽃'에 출연할 때이다.


이유리 - "(의식) 많이 했어. 게스트가 누가 나오냐에 따라 시청률이 곤두박질치는 거야."


2020/04/29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16회 박세영, 정혜성


 그리고 드라마 '숨바꼭질'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 클라이맥스가 나올 때, 오히려 시청률은 최악이었다고 한다. 왜냐하면 아이유와 이준기가 전학 왔기 때문이다. 아이유와 이준기가 전학 왔을 때가 아는형님 2018년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날이다.


2020/08/18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50회 이준기, 아이유




이유리, 악녀로 변신! 명품 악역!



 이유리가 맨 처음 데뷔했을 때는 악역이 아니었다. 2006년 SBS 드라마 '사랑과 야망'에서는 청순한 역할을 맡았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갑자기 악역이 이어졌다. '반짝반짝 빛나는', '노란 복수초', '왔다! 장보리' 등 계속해서 악역을 연기했다. 호칭도 변했다고 하는데 국민 며느리에서 국민 악녀가 됐다 한다.


 착한 역할만 8년 하던 이유리는 악역 연기로 이름을 날리게 됐고 이번에는 코믹 연기에 도전한다. MBC 드라마 '봄이 오나 봄'에서 엄지원과 같이 합을 맞췄다. '봄이 오나 봄'은 이유리와 엄지원의 몸이 바뀌는 코미디 장르의 드라마이다.


강호동 - "바뀌는 게 유행인가 봐. 저번에 성웅이도."


 몇 주 전에 출연했던 박성웅도 영혼이 바뀌는 영화(내안의 그놈)를 홍보하고 갔었다. 


2020/08/23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61회 박성웅, 라미란, 진영




악역 동창회, 악역 레전드와 레전드의 만남



강호동 - 유아인(베테랑) : 어이가 없네? 

서장훈 - 김주영(SKY캐슬) : 어머니! 감당할 수 있겠냐고 물었습니다. 예서는 멘탈이 약한 아이입니다.

이상민 - 이정재(암살) : 내 몸속에 일본놈들의 총알이 여섯 발이 박혔소!


민경훈 - 경빈박씨(여인천하)


이수근 - 장첸(범죄도시) : 뭐 돈을 갖다 썼으면 갚아야 될 것 아이니? (강호동) 니는 사람이고 싶니, 돼지고 싶니? (김영철) 얼굴이 보험약관도 아니고 뭐이리 복잡해?

김영철 - 신애리(아내의 유혹) 

김희철 - 김병옥(해바라기)

이유리 - 연민정(왔다! 장보리) 


장성규 - 전라도 아귀(타짜) : 내가 빙다리 핫바지로 보이냐? (이수근) 요즘 왜 하우스 안 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