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아는 형님

아는형님(Knowing Bros)_162회 황광희, 피오

by blank_in2 2020. 8. 24.


162회


  • 편성 및 방영일 : JTBC, 2019년 01월 12
    (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00분 )
  • 주제 : 형님학교(하도 나와달라고~ 해서 나왔 / 단연코 기해년 호동이의 최애 동생은 나야 나고등학교) / 2교시 예능 활동
    입학신청서 > 나를 맞혀봐 > 광희 팀 VS 피오 팀(장대 빨래 널기, 업그레이드 인물 퀴즈)
  • 시청률 : 약 6.4%
  • 출연 : 강호동, 이수근, 서장훈, 민경훈, 김희철, 김영철, 이상민
  • 게스트 : 황광희 - ZE:A(제국의아이들), 피오 - 블락비
  • 비고 : 18년 12월 7일 황광희 전역

 키워드로 보는 아는형님.


- 이상민, 지상파에서 2관왕 달성


 강호동이 아는형님에서 개 귀염 상을 비롯해 상을 두 개 받았고, 이상민은 지상파(SBS에 우수상, MBC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에서 상을 두 개나 받았다. 


김희철 - "상민이 형은 타방왕이야. 타 방송에서는 왕이야."


- 민경훈, 아이돌 육상 대회 출연!? 


 오늘따라 민경훈이 조용하다. 원래 남자 아이돌이 전학 오면 말수가 적긴 한데 이번엔 단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전학생이 들어오고 나서 10여 분간 민경훈의 목소리를 들을 수 없다. 이에 황광희가 왜 질문을 하지 않냐고 묻자, 너무 친분이 있는 얘기만 해서 잘 모르는 내가 끼어들기 어렵다고 답했다. 그래도 민경훈과 황광희는 아육대에서 만난 적이 있다.


김희철 - "너 거기도 나갔어? 진짜 안 어울린다."

이수근 - "걸그룹 많잖아."

서장훈 - "걸그룹 많아서 나갔지?"


민경훈 - "경보 하고 그냥 집에 갔어! 힘들어서."


- 황광희, "나 완전 아멘이야."


 황광희는 기독교로 예전 인터뷰에서도 밝힌 바 있다. 그는 매일 기도했다. 전역하고 나서 잘 적응하게 해 달라고 부르짖었다. 그리고 아는형님을 군대에서 자주 봤었는데 김영철을 보고 그런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황광희 - "(김영철) 무도에서 내가 너랑 똑같았잖아."


- 광희의 오나나나(Oh nanana, Bonde R300) 춤


 멋지게 개인기를 선보이려 했지만, 의도한 것인지 아니면 정말로 실수인지 모르겠지만 바닥에 미끄러지면서 그만 자리에 주저앉았다. 보는 이들로 하여금 웃음과 측은함을 들게 했다.


강호동 - "가로채널에서 하려고 했는데 아는형님에서 하려고 아껴뒀던 거."

서장훈 - "뭐 좀 먹어. 뭐 좀 먹어 맛있는 거."

이수근 - "종이 인형 같다."

김희철 - "약지어 줄게."


- 황광희가 느낀 MC별 차이


김구라 : 따로 정을 안 줘! 그리고 녹화에 들어가선 센 멘트를 날려! 그렇게 하고 뒤끝 없이 남처럼 헤어져.

신동엽 : 방송 슛 들어갈 때 방송에 집중하고 후배들을 귀찮게 하지 않아!

강호동 : 귀찮게 하긴 해도 신인한테는 정말 최고의 트레이너고 호동이가 해줬던 말 중에 가장 기분 좋았던 말이 있어.


김희철 - "고향 내려가라."


 김희철 말과 달리 항상 격려와 응원을 해줬다고 한다. 




돌아온 종이인형! 황광희



 황광희가 무한도전에 출연한 편을 몇 개 보고 지금의 황광희를 보면 왜 이렇게 살을 많이 뺐을까 걱정이 된다. 군대에서 약 10kg을 감량(59kg - 50kg)했다고 한다. 그건 그렇고 사실 피오보다 황광희가 강호동을 훨씬 오래 봤다. 그런데 왜 이렇게 피오만 아끼는 것일까. 황광희와 강호동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황광희 - "(강호동)카메라 꺼지면 나를 죽일 듯이 본단 말이야."

김희철 - "카메라 안 돌아가면 광희 목이 돌아갈 수도 있어."


 사건의 경위는 간단하다. 당시 스타킹에 고정멤버로 출연하고 있던 황광희는 기회가 되어 무한도전으로 가게 되었다. 이후 강호동에게 연락 한 번 안 했다는 것이다. 뭔가 불편했던 것일까. 전역 날 유재석에게 바로 전화를 걸었던 것과는 달리 강호동에게는 지금도 연락하기가 힘들다고 한다.


이상민 - "혹시 유재석 라인으로 가면 호동이 연락처는 지우라고 해?"




떠오르는 예능 대세! 피오



 강호동이 이렇게 반기는 동생은 오랜만이다. 정용화나 이승기처럼 정말 아끼는 동생들이 나왔을 때 그러는데 이를 지켜보던 서장훈은 아는형님 3년 같이하면서 우리한테는 쌀쌀맞게 대하면서 신서유기에서 겨우 1~2 촬영한 동생(피오)은 너무 잘해주는 거 아니냐며 서운한 티를 낸다.


2020/04/05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83회 정용화, 지코(ZICO)


2020/05/07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24회 이승기


P.S) 피오와 강호동은 신서유기 뿐만 아니라 tvN '대탈출' 프로그램에서도 친분을 쌓아왔다. 대탈출 출연진에는 강호동을 비롯한 김종민, 김동현, 신동, 유병재, 피오가 있는데 이들 모두 아는형님에 한 번씩 다 출연을 했었다.


2020/06/23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38회 김동현, 지코

2020/05/11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27회 유병재, 위너(WINNER)

2018/04/11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 31회(16.07.02) 김종민, 서인영, 제시




강호동과 첫 만남! 알고보니 황광희도 강호동 피해자?



황광희 - "처음부터 호동이가 날 이뻐했던 건 아니야."


 황광희와 강호동이 처음 마주친 곳은 SBS '강심장' 녹화 스튜디오였다. 황광희 말에 따르면 당시 강호동은 샤이니 민호, 이승기, 2PM 택연, 닉쿤 , 2AM 조권 등 좋아하는 동생들이 따로 있었다 하는데 자신은 회사도, 노래도, 그룹도 뭐 하나 내세울 게 없어서 저 멀리 3열에 앉아 있었다. 

 1, 2열에 앉은 동생들에겐 피곤하냐? 괜찮다 하면서 잘 대해주고 황광희가 3열에 앉아서 조금 졸기라도 하면 눈빛으로 죽일 듯이 쳐다봤다고 한다.


황광희 - "상병에서 병장이 되게 가고 싶거든? 근데 그거보다 3열에서 2열을 가고 싶었어."


P.S) 강호동이 그때 황광희를 만났던 얘기를 꺼내려고 하다가 동생들에게 물어 뜯기기 시작한다.


강호동 - "그때 엄청난 스타들이 다 1열에 배치되어 있었고..."


김희철 - "그러면 2열 3열에 계신 분들은?"

서장훈 - "지금 열로 차별하는 거예요?"


 근데 시청자가 봐도 화제성, 인기 많은 사람들이 주로 앞자리에 앉아 있었고 고정 멤버이거나 사람들이 잘 모르는, 인지도가 조금 적다 싶은 사람이 뒷자리에 앉아 있긴 했다. 주로 개그맨들이 뒤에 많이 앉았고 2NE1, 빅뱅, 소녀시대와 같은 아이돌이나 배우들이 앞자리에 많이 앉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강호동 - "자리 배치는 SBS 박상혁 PD가 했어."




나를 맞혀봐 <피오>



 피오는 아는 형님 녹화 당일날 아침에 tvN 드라마 '남자친구' 촬영을 마치고 왔다. 드라마 '남자친구'에는 송혜교, 박보검 씨가 주연으로 등장한다.


피오 - "(박보검 씨에게 아는형님 출연한다고) 자랑하고 왔지. 자기도 나오고 싶다고 하더라고."


P.S) 송혜교 씨는 아는형님에 대해 별다른 말이 없었다. 애초에 피오와 송혜교 씨가 함께 촬영하는 신이 별로 없다고 한다.


- 피오, "날 고민에 빠지게 만들었던 호동이의 말은?"

황광희 - "가수 할 거면 가수하고 배우 할 거면 배우만 해!"
김희철 - "블락비 그만둬라! 너 혼자 해도 되는데 뭐 하러 같이하고 있노."

 강호동은 형님들이 정답을 외칠 때마다 안절부절못한다. 괜히 엉뚱한 말이 나올까 봐 걱정이다.

김희철 - "내가 언제까지 이수근 데리고 다닐 것 같노."
김희철 - "이 나라는 네 거다."

 피오는 정답이 너무 이상한 데로 흘러가자, 강호동 아들 시후와 관련된 얘기라고 힌트를 줬다. 그러자 강호동은 단번에 기억해 냈다. '대탈출' 때는 별로 얘기를 하지 못했지만, '신서유기'에서는 인생 끝까지 대화를 주고받았다 한다.

 김희철 - "시후 같이 키우자!"

 정답은 '시후가 딱 너만큼 컸으면 좋겠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