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아는 형님

아는형님(Knowing Bros)_165회 설특집 2 / 1호가 될 순 없어

by blank_in2 2020. 9. 2.


165회


  • 편성 및 방영일 : JTBC, 2019년 02월 02
    (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00분 )
  • 주제 : 설맞이 먹투어 고향 열차
    부산, 사투리 노래 퀴즈 > 인천, 내가 바로 명탐정 > 강릉, 발씨름 대결 > 멜버른, 시소 균형 대결
  • 시청률 : 약 6.1%
  • 출연 : 강호동, 이수근, 서장훈, 민경훈, 김희철, 김영철, 이상민 / 장성규
  • 게스트 : 샘 해밍턴, 돈 스파이크, 태항호, 윤정수(문희준 변신), 박미선, 홍윤화, 홍현희
  • 비고 : 박미선, "결혼한 개그맨들 보면 이혼한 커플이 없다? 다들 1호가 되기 싫은 거지." 발언(JTBC 예능 프로그램 '1호가 될 순 없어' 탄생 비화)

 키워드로 보는 아는형님.


- 고기 아티스트, 돈 스파이크


 돈 스파이크는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연속 출연했다. 164회에서 그는 서장훈과 눈을 가리고 오로지 맛으로만 고기 부위를 맞히는 대결을 벌였다.


P.S) 문희준은 민경훈과 술자리에서 있었던 일화를 공개했다. 당시 술에 취한 민경훈이 문희준에게 물었다.


민경훈 - "록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문희준은 입대를 앞두고 있었고 민경훈은 버즈 해체 후 심란해하던 때이다.


2020/09/01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64회 설 특집 - 문희준, 샘 해밍턴, 돈 스파이크, 태항호


- '서장훈하다'가 무슨 뜻?


서장훈 하다 = 헤어지다

서장훈 하지 않다 = 헤어지지 않다


서장훈 - "나 말고 이상민 했다고 해!"

김희철 - "이상민 했다는 빚지고 이런 거라서."


- 홍현희, 나를 맞혀봐!


홍현희 - "클럽 보안 요원이 내 가방을 보고 무슨 말을 했을까?"


 여러명이서 같이 클럽에 갔는데 유독 자기에게만 가방 안에 음식물 있는 거 아니냐면서 클럽 직원 때문에 기분 나빴던 일화를 얘기했다.


- 홍윤화 고향, 인천


 노선이 이상하긴 하지만 서울역을 지나 부산역을 거쳐 인천역에 도착했다. 인천은 개그맨 홍윤화의 고향이다. 인천은 바닷가와 가까워서 회, 꽃게, 조개찜 등의 해산물이 유명하다. 인천의 '해산물 50첩 반상'은 한 번은 꼭 먹어보고 싶은 음식이다.


- 발씨름 대결, 돈 스파이크 VS 샘 해밍턴


 거대한 체구의 두 명이 만났다. 190cm의 돈 스파이크와 120kg의 샘 해밍턴이 매트에 누워서 발씨름 대결을 펼쳤다. 놀랍게도 아주 가뿐하게 샘 해밍턴이 돈 스파이크를 넘겨버렸다.


윤정수 - "확실히 설 특집 맞네! 외국인 특집!"




홍현희 메이크업!



홍현희 - "이 무턱을 마법처럼 없애볼게."


 홍현희는 사진 보정에 버금가는 메이크업을 보여주었다. 턱 밑으로 몇 번 쓱쓱 했을 뿐인데 정말로 둥글던 턱선이 날렵해진 것을 볼 수 있다. 1분도 지나지 않아서 말이다.


홍현희 - "나는 이걸로 웨딩 사진을 찍었는데 사람들이 포토샵 했다고 난리를 치더라?"


P.S) 샘 해밍턴, 턱 깎기 도전!


 홍현희의 마술 같은 화장을 보고선 망설임 없이 샘 해밍턴이 나섰다. 그런데 홍현희와는 달리 조금 어색해 보인다. 아마도 턱수염 때문에 화장이 잘 먹히지 않은 듯하다. 그래도 확실히 차이가 난다. 샘 해밍턴에 이어서 강호동, 김영철도 화장해보는데 김영철은 실패했다.




홍윤화, 홍현희 결혼



 홍현희는 제이쓴(인테리어 디자이너)과 18년 10월에 결혼했고, 홍윤화는 김민기(개그맨)와 18년 11월에 결혼했다. 방송 촬영일이 19년 1월이니 아직 결혼 3, 4개월 차 신혼인 셈이다.


홍현희 - "(결혼반지) 반지에 다이아가 있어가지고 긁힐까 봐 놓고 왔어."

홍윤화 - "(결혼하니까 너무 좋아) 우리 남편 아침밥 차려주는 게 제일 재밌어."


 홍윤화는 18년 추석특집에 이어 두 번째 출연이다. 그때도 김민기와 7년째 연애 중이었는데 신혼집을 구할 때 먹세권을 가장 많이 고려했다고 해서 웃음을 주었다.


2020/08/17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47회 추석특집 2

2020/08/17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46회 추석특집 - 이만기, 홍윤화, 후지타 사유리

P.S) 홍윤화와 결혼한 개그맨 김민기는 결혼 후 몸무게가 9kg 증가했다고 한다.




개그맨 커플, 1호가 되기 싫어!



 박미선 남편은 다 알다시피 이봉원이다. 그녀는 설날이나 추석 특집으로 아는형님에 출연할 때마다 김희철 여자친구 역을 맡으며 남편(이봉원)과 결혼을 부인해 왔다. 그러던 그녀가 이번에는 결혼 사실을 인정하며 애(당시 24살)도 있다고 털어놓는다.


강호동 - "이번 설에는 왜 그렇게 결혼한 걸 대놓고 인정하는 거야?"

김희철 - "짬뽕집이 잘되나 봐?"


P.S) 이봉원은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이봉원의 봉짬뽕'을 운영하고 있다.


 알고 보니 천안에 있는 가게를 운영하기 위해 이봉원과 떨어져서 지내고 있다. 주말 부부도 아니고 방송이나 행사, 명절 때 겨우 얼굴을 볼 수 있다. 그러니 걱정도 되고 보고 싶기도 하다며 관계가 더 애틋해졌다고 말했다.


박미선 - "개그맨끼리 결혼해서 이혼한 커플이 하나도 없다?"




선미 '가시나' 사투리 버전



 첫 번째 정차역 부산에서는 '사투리 듣고 노래 맞히기' 코너를 진행했다. 사투리 버전의 가사 일부를 듣고 노래의 제목과 가수를 맞혀야 한다. 경상도 출신인 강호동(마산), 김영철(울산)에게 유리하긴 하지만 노래를 모르면 아무 소용이 없다.


 정답을 맞힌 커플에게는 부산의 대표 음식 어묵을 제공했다.


<사투리 버전>

내 내미를 원한다 모두가

바보처럼 왜 니만 모르노

진짜 미친 거 아니가 니


<원래 가사>

나의 향길 원해 모두가

바보처럼 왜 너만 몰라

정말 미친 거 아냐 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