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아는 형님

아는형님 / 이상화, 박세리 대한민국 스포츠 영웅들의 등장!

by blank_in2 2021. 3. 13.

아는 형님 197회

 

  • 편성 및 방영일 : JTBC, 2019년 09월 21
    (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00분 )
  • 주제 : 형님학교(대한민국이 낳은 전설의 스포츠 여제들이고등학교) / 아는 급식
    이상화&강남 결혼 비하인드, 입학신청서 > 나를 맞혀봐 > 스페셜 미션(볼과 볼 사이), 단체 미션(뭉쳐야 먹는다)
  • 시청률 : 약 5.5%
  • 출연 : 강호동, 이수근, 서장훈, 민경훈, 김희철, 김영철, 이상민
  • 게스트 : 박세리, 이상화
  • 비고 : 골프 여제 박세리와 빙상 여제 이상화의 서로 다른 SBS '정글의 법칙' 경험담

 

 첫 시작은 역시나 강호동이 연기를 하면서 시작했습니다. 책상에 앉아서 스케치북에다가 무언가 열심히 그려보는데 도통 정체가 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다 형님들이 하나둘씩 들어오자 연기가 절정에 올라 "이게 아냐!"하고 소리를 치며 그리고 있던 스케치북을 찢어서 바닥에 던져 버립니다. 그걸 보던 민경훈이 내가 미화부장인데 뭐하는 짓이냐며 강호동 등에다 인디언 밥을 먹이죠.

강호동, "이제 가을도 되고! 한 해가 너무 빨리 지나가니까 허무하더라고. 나도 이제 취미 활동을 해야겠다. 그래서 내가 그림 공부를 다시 해볼까 하고..."

이수근, "아니, 공부한 적이 없는데 무슨" 

멍하게 보다가 뻔하게 터졌습니다. 하긴 강호동이 그림 공부를 했다는 소리는 처음 들어 보네요.😂

 

--

 

이들이 아는형님에 전학 오는 일이 일어났다는 게 믿기지 않습니다. 사실 이상화 선수도 대단하지만, 박세리 전 골프 선수를 예능프로에서 보게 된다는 게 더욱 믿기지 않네요. 제가 나이를 먹은 탓일까요. 박세리 선수를 정말 어릴 적부터 뉴스에서만 보아 왔던 인물이라 평소에 즐겨보는 예능에 박세리가 출연하는 게 신가 할 따름입니다. 

민경훈, "애국가 뮤직비디오에 나오신 분!" 

애국가 영상에다 MV를 사용하는 게 맞나 싶지만, 음악 나오고 영상 나오면 다 뮤직비디오 아니겠습니까. 유튜브에 애국가를 검색해 보시면 애국가 뮤직비디오를 찾아보실 수 있는데 그 영상에 박세리가 등장합니다. 저는 이제까지 애국가 영상엔 자연 풍경과 대한민국 보물들만 나왔던 것으로 기억했는데 다시 보니까 김연아 선수도 나오고, 류현진 선수도 나오고 대한민국을 빛낸 여러 선수들도 나오네요.

 

이상화❤강남 결혼 비하인드


 

이상화와 박세리는 서로 친분이 없다고 하는데 그나마 접점이 있다면 둘 다 SBS '정글의 법칙' 촬영을 갔다 왔다는 것입니다. 둘이 같은 시기에 갔다 온 것은 아니고 박세리가 먼저 출연하고, 그 이후에 이상화가 출연을 했습니다. 그때 이상화가 강남을 만나게 되죠. 

이상화, "이분은 카메라 켜졌을 때랑 꺼졌을 때랑 되게 달라." 
김희철, "그건 호동이랑 비슷하네." 

이상화가 강남과의 러브 스토리를 공개하려고 하는데 김희철이 그 순간을 놓치지 않고 강호동 디스를 합니다. 역시나 순발력 하나는 대단하네요. 괜히 김희철의 장점으로는 1초 반주 듣고 노래 맞히기가 있는 게 아니죠.

 

--

 

이상화, "(강남) 그냥 매력을 줄줄 흘리고 다녀." 
강호동, "원래 강 씨는 다 똑같다니까?" 

1차로 강호동이 강남의 성이 '강'이 아니냐고 해서 놀라고, 2차는 이수근이 강남의 성이 '권'이라고 말해서 놀랐습니다. 어머니의 성을 따서 권강남이라고 하네요. 처음에는 장난치는 줄 알고 웃던 형님들이 이상화가 진짜라고 해서 놀랍니다. 다시 이상화의 결혼 썰로 들어가면 18년 겨울 무릎 재활 치료를 하고 있던 이상화는 은퇴의 기로에서 매우 힘들어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정글의 법칙 이후로 계속해서 만남을 이어오던 강남이 이상화에게 고백을 합니다. 

강남, "상화야. 넌 이미 레전드야. 이제 걱정하지 마. 이제 그냥 나랑 편히 쉬자." 

이를 들은 박세리는 같은 정글을 다녀왔는데 이렇게 다를 수 있냐고 말했습니다. 그리곤 자신이 정글의 법칙에서 있었던 이야기를 풀었는데 박세리가 이렇게 입담이 좋은 줄 몰랐다 싶을 정도로 말을 재밌네 잘하네요. 

박세리, "나는 완전 고생했거든. 나는 방송 처음으로 PD 멱살 잡을 뻔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