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아는 형님

아는형님(Knowing Bros)_166회 김서형, 오나라, 김혜윤

by blank_in2 2020. 9. 6.


166회


  • 편성 및 방영일 : JTBC, 2019년 02월 09
    (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00분 )
  • 주제 : 형님학교(드라마의 새 역사를 쓴 'SKY 캐슬' 고등학교) / 아형 캐슬
    입학신청서, 오나라의 치어 리딩 무대! > 나를 맞혀봐 > 아형의대 모의고사
  • 시청률 : 약 9.6%
  • 출연 : 강호동, 이수근, 서장훈, 민경훈, 김희철, 김영철, 이상민
  • 게스트 : 김서형, 오나라 / 김혜윤(2교시)
  • 비고 : JTBC 드라마 'SKY 캐슬'의 주역 김서형(김주영)과 오나라(진진희)! 실제로는 흥의 여신!?

 키워드로 보는 아는형님.



- 이수근 생일, 2월 10일.


 아는형님 방영일인 2월 9일 바로 다음 날이 이수근 생일이다. 그래서 생일 축하 겸 형님들이 선물을 준비했는데 강호동은 아주 커다란 종이학을 준비했다.


강호동 - "수근이는 물질적인 것을 바라지 않아."

이수근 - "아까 보니까 작가님이 접고 계시던데..."


 한 때 도박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이수근을 떠오르게 한다. 아마도 계속 반성하라는 의미가 있지 않을까. 그리고 서장훈과 김영철은 합동 선물을 준비했다. 이수근 눈을 가리게 한 다음 양쪽 볼에 입을 맞춘다.


이수근 - "형... 올해는 담배 좀 끊어라."

서장훈 - "올해 내 첫 뽀뽀야."


 서장훈을 두고 한 말이다. 저번 특집에도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당시 이수근은 조혜련과 짝꿍이었는데 조용히 속삭였다. '담배 피웠어요?' 근데 알고 봤더니 서장훈한테서 나는 담배 냄새였다.


2018/05/17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 60회(17.01.28) 설특집 아는누님 Part 2


 마지막으로 김희철은 2단 케이크를 들고 왔다.


김희철 - "이 케이크를 감당하실 수 있겠습니까? 이 케이크는 정신력이 약한 케이크입니다."



- 오늘의 전학생, 김서형&오나라


김서형 - "오늘 우리 전학생 감당하실 수 있겠습니까."

이수근 - "죄송한데 저희는 공부를 포기해서요."


 등장부터 말장난이 시작됐다. 그런데 정말로 김서형을 예능에서 보게 될 줄은 꿈에서도 몰랐다. 김서형은 SBS 드라마 'SKY 캐슬'에서 김주영 역을 맡았었는데 엄청난 연기를 보여주었다. 이를 패러디 한 사람이 많았고 이후 광고 CF까지 이어졌다. 그만큼 인기가 많았다는 것인데 드라마 자체로도 최고 시청률 20%를 가뿐히 넘겼다.


 최근 아이유, 이준기에 이어서 이유리, 김서형까지 예능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게스트들이 전학 와서 애청자로서 기쁘고 재미있다.


2020/08/18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51회 이준기, 아이유 2부

2020/08/18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50회 이준기, 아이유


김서형 - "예능이 무서워서 떨고 있는 우리를 감당할 수 있겠냐고 물었습니다."

오나라 - "내 말이 내 말이~"



- 'SKY 캐슬' 시청률 상승의 불씨를 지피다!


 'SKY 캐슬'의 대단함은 말로 표현할 수가 없다. 아는형님을 보면서 알게 되었는데 'SKY 캐슬' 1화 시청률은 겨우 1%밖에 되질 않았다. 그런데 마지막에는 시청률 20%를 넘기며 한국 드라마의 새 역사를 썼다.


김서형 - "배우들이 전반적으로 그랬지. 방송 1, 2회를 본 이후에 편집과 연출이 대단하다 느꼈어."

오나라 - "배우들끼리의 단톡방에서 한 말이 이런 훌륭한 작품에 폐 끼치면 안 되겠다."


 단톡방에서 하는 얘기는 별거 없었다. 그냥 서로 장난치며 이야기하는 사소한 것들이 대부분이었는데 그 예로 배우 염정아 씨가 단톡방에 친딸이 그린 그림을 자랑하면 오나라가 '어마마 서울미대 보내요~'하면 김서형은 '제가 담당하겠습니다' 이러면서 노는 것이다.



P.S) 서장훈이 김서형(김주형)을 패러디한 사실도 단톡방에서 제일 먼저 보았다고 한다.


2020/08/25 - [예능/아는 형님] - 아는형님(Knowing Bros)_163회 이유리 / 불타오르네(BTS)



- 드라마와 현실의 괴리


 강호동이 먼저 입을 열었다. 1회부터 끝까지 'SKY 캐슬'을 보는데 중간에 한 번 고비가 있었다. SKY 캐슬에서 강예서 역을 맡았던 김혜윤 배우가 연기를 너무 잘해서 생긴 일이다. 강예서의 명대사로는 '파렴치한 술주정이의 피가 흐르는 거잖아. 그딴 유전자가 내 몸에 흐르고 있다는 거잖아. 지금!'가 있다.


강호동 - "희철아, 나는 예서 너무 버르장머리가 없는 것 같아."


 강예서 역을 맡은 김혜윤은 2교시 아형 캐슬 때 깜짝 등장한다. 그녀는 데뷔 7년 차로 방송일 당시 24살이었다. 오나라 말로 김혜윤은 드라마와 달리 실제로 엄청나게 사랑스러운 스타일이라 한다.


강호동 - "나는 그런 생각 한 번도 한 적 없어."


 이어서 엘리베이터 신을 얘기하는데 김서형이 갑자기 박진영의 엘리베이터를 부르면서 춤을 추기 시작한다. 이를 본 형님들은 드라마의 캐릭터와 너무 다르다며 이상하다고 소리쳤다.


P.S) 이수근은 이들의 대화에 끼어들지 못했다. 아직 SKY 캐슬을 끝까지 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현재 8화를 보는 중인데 스포일러를 당했다며 역정을 냈다.


- 천년줌(천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아줌마), 오나라!


 일본에 유명한 아이돌이 있다. 그 아이돌은 단 한 장! 이른바 기적의 한 장으로 불리는 사진 하나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됐는데 천년줌은 거기서 유래된 말이다. 드라마상에서 진진희인 오나라는 한서진한테 머리끄덩이를 잡혀 소파에 내동댕이쳐지게 된다. 그때 마침 머리카락이 확~ 퍼지면서 의도하지 않았던 섹시함이 나왔다고 본인 입으로 설명했다.



김주영 쓰앵님의 복근 교실 / 오나라의 치어 리딩 무대!



 김서형과 오나라는 자신의 장점으로 복근 만들기와 치어 리딩을 가져왔다. 우선 김서형의 복근 교실이다. 그는 배역 때문에 급하게 복근을 만들어야 했던 적이 있는데 이 방법으로 2주 만에 복근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첫 번째 동장은 플랭크 자세에서 발목 살짝 위쯤에 폼롤러를 두고 굴리는 것이다. 이때 엉덩이가 아래로 처지지 않게 일직선으로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자세한 동장과 설명은 동영상을 참고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위 동작은 매트와 폼롤러만 있어도 할 수 있지만, 두 번째 동작은 집에서 따라하기가 좀 어렵다. 필라테스 기구인 배럴이 필요하며 이 기구를 이용해서 겉 근육이 아닌 속 근육을 단련할 수 있었다고 한다.


 다음은 오나라의 장점인 치어리딩이다. 그녀는 경희대 학생이던 시절 응원단에서 활동했었다. 그래서 아는형님 출연 겸 새해맞이 축하 겸 특별 무대(그대에게, 무한궤도)를 준비했다.


P.S) 뒤에 있는 두 명은 오나라를 위해 경희대 응원단 후배들이 특별히 출연해 주었다.



김혜윤 특별 출연!



 1교시 형님 학교 콘셉트에서는 등장하진 않았지만, 2교시 아형 캐슬에 김혜윤이 특별 출연했다. 오자마자 드라마 예서로 변신해서 연기를 펼치는데 아는형님의 말장난이 펼쳐진다.


김혜윤 - "아형 의대 못 가면 엄마가 책임질 거야?"


 하고 김혜윤이 김희철에게 묻자, 이수근이 대신 대답했다.


이수근 - "엄마도 원주공고 출신이라던데."